-
-
비스킷 - 제1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문학상 청소년 부문 대상 수상작 ㅣ 텍스트T 7
김선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도서협찬
#비스킷
글_김선미
#위즈덤하우스 @wisdomhouse_kids @wisdomhouse_official
고맙습니다❤️
📌두 번 구웠다는 뜻의 비스킷을 존재감을 잃어 보이지 않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만나게 되어 신선했다.
아몬드,위저드베이커리를 잇는 한국형 영어덜트 문학.
제 1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 문학상 청소년 부문 대상작으로 100% 청소년의 선택이라는 띠지의 문구가 따스하게 느껴진다.
소리 강박증,청각 과민증,소리 공포증을 가지고 있는 제성은 자신을 지키는 힘을 잃어 눈에 보이지 않게 된 사람들을 찾아내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비스킷을 괴롭히는 사람에게 복수하겠다)는 다짐은 자신도 구하고,남도 구하는 강한 의미로 느껴졌다.
층간소음,왕따,아동 학대.
우리 사회에 만연한 문제들을 단순히 판타지,모험담으로만 볼 수 없다.
「"네가 괴로운 일을 당해 숨고 싶었던 건 잘 알아.근데 자신을 존중하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한테 존중받을 수는 없어.네가 먼저 널 긍정해야지 다른 사람도 동화될 수 있잖아.」78쪽.
자신을 스스로 지키고,남을 돕는 주인공을 보며 감동이 된다.
책을 보며 우리집어린이에게도 학교나 학원에서 소외되거나 왕따를 당하는 친구가 있는지 물어보고,이야기 나누게 된다.
누구나 비스킷이 될 수 있고,서로 도우며 살아가야 된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도,어른도 녹록치 않은 세상살이에서 서로를 챙기며 다같이 자존감을 높이며 살아갈 수 있기를.
💜위즈덤하우스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신간소개 #판타지문학상 #청소년부문대상 #존재감 #자존감 #초등책추천 #책소통 #독서하는아이 #독서하는엄마 #가족이같이읽는책 #책과일상 #독서맛집 #강심수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