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원 친구들은 어떻게 지낼까? - 사육사가 들려주는 동물원 가이드 지식은 내 친구 7
아베 히로시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 논장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동물원친구들은어떻게지낼까
#아베히로시_글_그림
#햇살과나무꾼_옮김
나카노 마사티카_구성
#논장출판사 @nonjang_book
고맙습니다❤️

📌 체험학습 주간에 받은 책.

동물 좋아하고,동물원 가는걸 좋아하는 아이들이 즐겁고,유익하게 볼 수 있었다.

익숙한 아베 히로시의 글,그림에 더 반갑고,차례부터 그림 좋아하는 아이의 취향저격한다.
낙타,코끼리,기린,얼룩말,캥거루...
동물원 갔을 때 봤던 동물들과 집 앞 호숫가 산책하며 늘 보는 오리까지 눈에 확 들어오는 동물그림과 함께 새롭게 알게 되는 동물들의 특징을 통해 지식을 얻게 된다.

📖낙타 혹은 도시락.
사막을 걷는 낙타의 혹 속에 지방이 들어있어 도시락 혹 덕분에 기운을 낼 수 있다.
혹으로 몸상태를 알 수 있어 진짜 낙타를 보고 싶어하는 아이들.

친숙한 코끼리는 코가 보물.
코로 못하는 게 없는 재주꾼이라 과일 껍질도 까고,장난도 치고 나팔소리도 낸다.

신비하게 생각하는 홍학.
늘 외다리로 서 있는 홍학이 힘들 땐 웅크리고 앉아 쉬는 그림이 평화롭다.
홍학을 위한 분홍색 먹이가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기도!

늘 거꾸로 매달려 있는 박쥐.
쉬를 할 때는 천장에 똑바로 매달린다는 사실에 신기하고,엄마 박쥐가 아기 박쥐를 안고 나는 모습에 대단함을 느낀다.

그냥 귀엽다,신기하다 하며 봤던 동물원의 동물들에 대해 살아있는 생명체로 볼 수 있는 책.

동물원에 갇혀 사는 동물들을 불쌍하게만 여겼는데 20년 이상을 동물원 사육사로 지내 온 화가 아베 히로시의 시선으로 야생의 동물이 아닌 친숙한 동물원의 동물들의 일상을 알게 된다.

<모두 다 동물원을 좋아하기 때문에 오늘도 표를 끊지 않고 들어온다>

다정한 작가의 시선과 매 장마다 다른 그림 기법으로 그린 동물그림들을 지식과 유머가 섞인 만화 그림에 동물원에 가 있는 기분으로,즐겁고,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보게 된다.

마지막에 반전이 있어 끝까지 즐겁게 봤다.

💜논장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신간책 #지식은내친구 #그림책 #동물원 #체험학습 #동물 #사육사 #동물원 #생명 #자연 #공생 #생태계 #동물원가이드 #아사히야마 #동물책추천 #초등추천도서 #초등맘 #유아책 #그림책 #강심수정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