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놀이 봄편 : 도깨비를 부르는 노래 도깨비 놀이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오토나이 지아키 그림, 김지영 옮김 / 넥서스Friends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깨비놀이
#히로시마레이코_글
오토나이 지아키_그림
김지영_옮김
#넥서스 @nexusbook_edu @nexusbooks
고맙습니다♥

📌자박...자박..자박자박...

낯선 노래가 시작되고,도깨비의 걸음 소리가 들려온다!

띠지의 문구와 초록봄날 즐거워 하는 아이의 모습 뒤로 도깨비들이 있어 오싹오싹하다.

✔️시작의 노래
✔️화관 만들기
✔️술래잡기
✔️소꿉놀이
✔️조개잡이
✔️스모대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마무리 노래

봄의 꽃들로 화관을 만들어 새빨간 꽃을 꽂으면 도깨비에게 바치는 선물이 된다.
시골로 이사와 만난 미요가 도깨비에게 잡혀가고,꽃을 꺾은 아이는 도깨비의 것이 된다.

시작부터 오싹오싹한 이야기.

꿈에서 도깨비와 술래잡기를 하는 사쿠
홀로 사는 백안 할머니는 "말에는 힘이 있단다.좋은 말은 사람을 위로하고,북돋우고,일으켜 세우고,혼을 지켜주지."라며 사쿠를 살려준다.

심심해도 도깨비와의 놀이는 금물이다!

낡은 집에서 맛난 음식을 먹으며 새로 만난 아이들과 소꿉놀이를 하는 유키.
폐가가 된 집이 화가났다는 이야기도 오싹하고,뒷덜미가 쭈뼛 서게 만드는 그림이 있어 다음 이야기를 보는데도 계속 생각이 난다.

.
.
.

놀이를 좋아하는 도깨비와 천진한 아이들이 등장해 스산하면서도,다음 놀이에선 어떤 일이 생길까 궁금해서 계속 볼 수 밖에 없다.

봄의 놀이를 다 하고,마무리노래에서 「다음번에는 여름에 놀자꾸나. 」로 끝나서 여름의 도깨비놀이가 더 기다려진다.

믿고보는 히로시마 레이코의 익숙하면서도,새로운 이야기들이 또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준다.

💜넥서스에듀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북스타그램 #신간그림책 #신간동화책 #시리즈 #책육아 #서평책 #책추천 #봄 #놀이 #도깨비 #아이가좋아하는책 #힐링도서 #초등맘 #초등추천도서 #book #독서하는아이 #독서하는엄마 #가족이같이읽는책 #책과일상 #독서맛집 #강심수정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