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은행 라임 어린이 문학 41
온잘리 Q. 라우프 지음, 엘리사 파가넬리 그림, 윤경선 옮김 / 라임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세상에서가장맛있는은행
지은이_온잘리 Q.라우프
그린이_엘리사 파가넬리
옮긴이_윤경선
#라임
고맙습니다❤️

📌진짜 배가 고플 땐 엄마가 해 주시는 음식이 생각난다.

특별히 좋아하는 음식도 없고,끼니를 간단하게 먹는 편인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은행은 제목만 보고 은행열매를 생각했다.

이 책을 보고 우리나라에도 연간 30만 명이 넘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식량 빈곤에 시달린다고 하니 큰 사회문제이다.전국 푸드뱅크,행복한 나눔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할 수 있다는 방법도 알게 되었다.

📖아빠가 떠난 뒤,푸드뱅크를 이용하게 된 넬슨.
생일선물 대신 군침 도는 음식 목록을 적으며 배가 너무 고파서 몸이 사라질 것만 같을 때마다 모두 먹어치우는 꿈을 꾼다.

아침밥동아리 회원이기도 한 넬슨은 절친한 친구들에게도 아침밥 동아리 얘기를 할 수 없다.
친구들 집은 찬장마다 좋아하는 먹거리들이 가득하지만 넬슨의 집은 꼬르륵 거리는 배를 누르며 "딱 하루만 더 참자.그러면 무엇이든 구해 올 수 있을거야." 하는 엄마가 있다.

바우처 이용권을 가지고 푸드뱅크로 가는 날을 기대하지만 푸드뱅크는 평소보다 음식이 줄고,도둑이 훔쳐갔다는 소식을 듣는다.
할머니가 주신 반지를 팔아 많은 음식을 사온 엄마를 보고,푸드뱅크의 도둑을 꼭 잡으려고 하는 넬슨.

절친들과 탐정놀이 하듯이 계획을 짜는데..
끌던 카트를 기부카트로 바꿔치기하고 나간 도둑을 발견한다.

도둑을 잡고,축구영웅 노아 에퀴아노에게 상을 받고,앞으로의 넬슨의 모험이 즐겁게 이어지길 바라게 된다.

특히 이 책의 인세를 푸드뱅크 단체에 전부 기부한다니 더욱 의미가 있고,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굶주리지 않고 건강하게 먹고,잘 자라길 기도한다.

💜라임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북스타그램 #신간책 #라임어린이문학41 #빈곤문제 #결식아동 #푸드뱅크 #행복한나눔 #모험 # #서평책 #책추천 #초등맘 #초등추천도서 #book #독서하는아이 #독서하는엄마 #가족이같이읽는책 #책과일상 #독서맛집 #강심수정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