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 그대로 에티오피아 나의 첫 다문화 수업 8
이상일.박한나.이아라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있는그대로에티오피아
이상일_박한나_이아라_지음
#초록비책공방 @greenrainbooks @greenrain_1318
고맙습니다❤️

📌에티오피아 하면 아프리카의 가난한 나라라는 인식이 먼저 생각이 든다.

있는 그대로 에티오피아를 보며 본문에 들어가기 전 지도를 보며 몰랐던 다양한 아프리카의 지명들과 함께 에티오피아의 위치도 확인하였다.

아프리카대륙에서 유일하게 식민 지배를 받지 않은 국가인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의 자긍심과 깊은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다.

초기 기독교와 에티오피아의 자존심 커피.
원두를 갈아서 한약 달이듯 끓여 마시는 에티오피아의 커피가 궁금하고,꼭 마셔보고 싶다.

코뿔소의 뿔을 닮아서 아프리카의 뿔이라고 불리는 에티오피아의 지도를 보며 신기하고,퀴즈로 만나는 에티오피아는 어른도,아이도 즐겁고 유익하게 읽으며 즐길 수 있었다.

암하릭어를 읽어보고,중요한 생계 수단인 당나귀와 시골의 여가시간은 천천히 사진으로 즐기며 에티오피아를 그려볼 수 있다.

고유문자를 가진 나라.
날짜와 시간 체계가 세계 시간과 다른 나라.
1년 365일이지만,1월부터 12월까지 30일,13월은 5일이라는 개념이 특이했다.

에티오피아의 찬란한 왕조와 1950년 한국전쟁 때 한국파병을 하고 강뉴부대를 보내 준 역사,명절과 현지식 음식들까지 사진과 함께 글을 보며 알 수 있어 유익하다.

또,에티오피아만의 개성 있는 미술 양식을 사진과 함께 볼 수 있고,에티오피아와 우리나라의 공통 된 문화를 알 수 있어 놀랍고 신기했다.

아빠라는 공통단어를 쓰고,고무줄놀이,오징어게임과 땅따먹기를 합친 놀이 세켈로 놀이,육회와 뜨끈한 보양식은 멀리 떨어진 나라를 공감되고 반갑게 보게 된다.

함께 생각하고 토론하기 부분이 있어 아이들과 같이 읽어보며 생소한 나라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타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다.

제목 그대로 있는 그대로 에티오피아를 제대로 바라보게 하는 책이고,편견 없이 볼 수 있어서 추천한다.

💜초록비책공방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북스타그램 #신간책 #에티오피아 #문화 #미술 #음식 #에티오피아의모든것 #책육아 #서평책 #청소년책추천 #책추천 #케렌시아 #초등추천도서 #book #독서하는아이 #독서하는엄마 #가족이같이읽는책 #책과일상 #독서맛집 #강심수정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