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3 - 산불 방화범 찾기 대작전 사이다 탐정 3
백명식 지음,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소개 #도서협찬

#기후위기해결사사이다탐정3
백영식_글_그림
와이즈만영재교육연구소_감수
#와이즈만북스 @weizmann_books
고맙습니다♥

📌13기 모니터단에 이어 14기 모니터단에도 활동하게 되어 아이들이 신났다.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탐정은 5학년 2학기 날씨와 우리생활,6학년 2학기 계절의 변화 교과연계가 되어 면지를 보고 미리 다가올 학년의 수업도 기대하게 했다.

사이다 탐정은 사이다처럼 시원하고 명쾌한 성격으로 사건해결을 하고,버거는 친구이자 조수로 사이다에게 중요한 순간에 도움을 준다.

봉이는 기발한 발명품으로 사이다탐정을 도와주고,코가손 소방서장은 헬스푸드시에 불이 났을 때마다 출동하는 소방서의 대장이다.

뭉개사장은 대규모공장을 운영하며 패션에 관심많은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존재이다.

등장인물 소개를 보며 아이들은 뭉개시장보다 코가손 소방서장이 더 꼭 필요한 존재라고 이야기했다.

📖
헬스푸드시에서 의문의 화재사건이 일어나고,방화범인 부싯돌 형제를 잡는다.

하지만 산불이 일어나고,산불의 원인을 알아본다.

등산객의 부주의로 인한 실수/논밭에서 태우는 쓰레기로 인한 화재/담뱃불로 인한 화재/아이들의 불장난.

다양한 원인으로 산불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소방헬리콥터의 역할도 자세히 나와있어 새롭게 알 수 있었다.

산불을 낸 용의자를 추려내고, 퀴즈를 통해 범인을 찾는 과정이 아이들에게는 책 속에 더욱 몰입하도록 했다.

숨은그림찾기,미로찾기,가로세로낱말퍼즐을 하며 기후 관련 낱말도 알게되고,과연 범인이 누구일까 더욱 궁금해진다.

기후가 건조해지고,지구온난화로 악순환이 반복되며 이상기후가 된다는 것.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해서 생태계도,지구도 살려야한다.

산불 예방 규칙도 잘 읽어보고,산불 복원 과정을 보며 불이 나는건 순식간이지만 나무를 다시 심고 키우는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라는걸 다시 한번 알게 된다.

차 타고 가다 높은 산이 나무가 없는것을 보고 이상하다고 했었는데,많은 나무를 다시 심어 푸른 산과 공기좋고,살기좋은 지구환경을 기대해본다.

사이다탐정 처음 본 시리즈인데 기후위기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하고,재밌게 즐길 수 있어서 다음 이야기도 기대가 된다.

💜와이즈만북스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14기모니터단 #사이다탐정 #기후위기 #이상징후 #산불 #방화 #화재 #이산화탄소 #온실가스 #고온건조 #북스타그램 #책육아 #서평책 #책추천 #그림책 #그림책추천 #초등맘 #초등추천도서 #book #독서하는아이 #독서하는엄마 #책과일상 #독서맛집 #강심수정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