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을 잘 맡기는 기술 - 일 잘하는 리더보다 일 잘 맡기는 리더가 되라 ㅣ CEO의 서재 41
모리야 도모타카 지음, 정지영 옮김 / 센시오 / 2024년 3월
평점 :
회사 생활을 오래하면서 리더십을 평가하는 기준 중 하나가 자신의 권한을 잘 위임하고 신뢰하고 맡기는 것이라는 것을 배웠다. 그런게 실제로 실천하시는 쉽지가 않다.
그러나 리더가 실무를 다 할 수 없는 것은 당연하니
위임은 피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본인의 스타일에는 안맞더라도 노력을 통해서 일을 잘 맡기는 노하우를 습득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부분, 일을 잘 맡기는 방법에 관한 책이다.
이 책 표지에 있는 문구에 200% 공감한다
"일 잘하는 리더보다 일 잘 맡기는 리더가 되라"
이 책은 총 6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 일을 맡기기 전
2. 일을 맡길 인재가 없는 게 아니라 일을 맡기는 방법을 모르는 것
3. 일을 맡길 때 성패를 가르는 것
4. 잘 맡겼으니 이제 잘 해내도록 돕는다
5. 팀원의 변화와 성장이 일을 맡기는 이유다
6. 일 잘하는 리더가 아닌 일 잘 맡기는 리더가 되라
각 6가지 파트의 하부 제목만 보더라도 알 수 있듯이 정말 이 책은 업무를 위임하는 방법론적인 책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다소 추상적일 수 있는 리더십 책보다는 훨씬 유익하다
개인적으로 5장의 의미도 인상적이다.
단지 나의 리더십이 성장하기 위한 업무위임이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구성원의 동반 성장에도 긍정적인 부분이라는 것...
이 책의 분량도 매우 컴팩트하여 바쁜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간만을 이용하거나 주말에 몰입하여 읽을 수 있을 정도이다~!!
강추할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