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 프로젝트 - 노력으로 시간을 채워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
김현 지음 / 북스고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보고 오랜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개인 사업을 시작했던 전후 시기와 그 이후의 나의 노력들이 자연스레 떠올랐다. 저자가 말한대로 하지 못한 부분, 생각하지 못하고 놓친 부분 등등


이 책의 저자는 프렌차이즈 창업 전문가이자 콘텐츠 마케팅 디렉터이다. 자신의 일을 통해 다양한 예비창업자를 만나서 그들에게 창업에 대한 준비와 실행 등을 위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 들을 담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의 제목인 ONLY ONE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세상 속의 우리 자신을 의미한다고 밝히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은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 현재의 회사 생활을 힘들어하는 직장인등, 사회 첫발을 내딛기 위한 사회 초년생 들을 위한 책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이 책은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고 준비하는 우리에게 노력과 시간으로 우리를 브랜딩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그리고 그 브랜딩하는 방법을 "도전 - 가능성 - 차별화 - 실행 - 브랜딩 - 시작"의 단계별로 소개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저자가 생각하는 타켓 독자와 나는 다소 차이가 있긴한데..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이 책을 보면서 새로운 출발을 햇던 나 자신의 모습과 준비에 대해 돌아보고 그리고 다시금 동기부여라는 자극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용도 뭔가 심오하고 성공한 자들의 차별화된 노하우를 담고 있는 건 아니다. 저자가 말하는 내용 하나 하나 등이 당시 내가 느꼈던 고민과 스스로를 제한했던 생각들... 매우 실제적이고 살아있는 조언들이라 생각된다.


분량도 매우 적절해서 변화를 꾀하나 시간 내기 힘든 직장인들이 지하철 출퇴근시간에 짬을 내어 소화할 수 있는 것도 맘에 들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4-22 1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차별화가 결국 브랜딩으로 연결되는 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