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 쉽고 빠르게 바로 써먹는
백우진 지음 / 세이코리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글쓰기의 중요성을 누구나 인정할 것이라 생각한다.

아무리 회의를 잘하고 말을 잘한다고 하더라도 위에 승인을 받기위해서는 모든게 문서를 통해서 이뤄지고, 문서를 통해 책임의 범위도 정해집니다.

그만큼 글쓰기는 중요한 역량 중 하나이다. 나도 15년 정도의 직장생활을 하면서... 왜 글쓰기를 학교 다닐 때 중요하다고 하는지.. 당시는 그닥 못느꼈는데.. 직장에 들어오면서 부터 마주치는게.. 기안문 쓰기.. 보고서 쓰기... 등등 글쓰기가 왜 중요하다고 하는지 여실히 느끼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글쓰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키우기 위한 책이다. 이 책의 표지에 보면 "비즈니스 글쓰기는 경쟁력이다."라고 기재되어 있는데.적극 공감한다.

다른 글쓰기 책과는 다르게 이 책은 정말 회사에서 쓰는 비즈니스 글쓰기를 다루고 있는책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저자는 이 책안에.. 마치 첨삭을 하듯이 많은 예시문과 그 예시문을 다듬은 대안 예시문을 담고있다.. 마치 팀장이 나의 보고서에 빨간펜을 휘두르던 것 처럼.. 그러나 그와는 다르게 자세하고 친절한 안내를 담고 있다.

그리고 안내문 보고문 등 요약문 예시는 지금 바로 이 책의 포맷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회사에서는 신입사원 교육 때 이 책을 한권씩 주고 숙지를 하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팀장 지위에 있는 사람도.. 이 책을 숙지해서 본인이 하급자의 문서에 대해 어떤 방식과 어떤 방향으로 코멘트를 주고 훈련을 시킬지를 팁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직장인의 필수품 중 하나일 정도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