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 진실의 순간 15초 - 고객 중심 경영의 12가지 원칙
얀 칼슨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인 MOT는 MOMENTS OF TRUTH 진실의 순간이라는 단어이다. 

저자는 이 단어를 고객에게 기어브이 첫 이미지를 전달하는 15초의 짧고 강렬한 순간임을 정의한다

.

전에 사람의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것을 책에서 읽은 적이 있다. 

저자가 말하는 바도 이와 같다고 생각한다. 

고객이 회사나 제품의 이미지를 결정한는 몇초의 짧은 순간..에 기업의 성패가 달려있다고 한다.


 이 책을 읽다가 보니 이 책이 출간된지 36주년 기념양장판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게되었다.

 그러나 두껍지 않은 이 책속에 담긴 이야기는 최근에 출간된 여러 행동심리학이나 경영 마케팅책이나 자기계발서와 비교했을 때 출간 36년이라는 게 믿겨지지 않을 정도이다.


이 책은 다양하고 풍부한 실제 사례를 담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마치 흥미진진한 소설을 읽듯이 페이지를 넘길 수 있었고 어느새 다 읽었다는 것을 알 정도였다. 마치 티비로 경영혁신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햇다.


이 책은 기교를 다루는 책이 아니다. 36년간 읽혀진 책 답게.. 가장 기본적인 것 묵직한 진리가 정답임을 다시금 전달해주고 있다.


저자인 혁신적 경영자 얀 갈슨의 12가지 고객 중심 경영 원칙~!!

궁금하다면 당장 사서 보고 두고두고 반복해서 보길 권하고 싶다.


사업을 하는 입장에서 이런저런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