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와 소유 경제의 핵심 NFT 올 가이드
박근모 지음 / 성안당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문과  출신으로 비트코인 그리고 NFT 이런 용어들이 뉴스에 자주 등장할 때 그냥 해당 뉴스를 들으면서 어렴풋이 뭐 대충 어떤 거인가 보다하고 넘어가기가 일상이었다.

그렇지만 그렇게 무시하고 지나치기에는 해당 이슈들은 우리 일상 생활에 한 영역을 차지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차에 이 책 NFT 올가이드를 통해 그동안 내가 막연하게 대충 이런 거겠지 하고 넘겨집고 넘어간 이 분야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솔직히 나의 뇌구조가 너무 한분야에만 익숙해져인지 쉽지 않은 독서이긴했다.

그치만 이것은 전혀 이 분야와는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느낀 점이라는 것이다.


먼저 NFT가 어떤 의미일까? NFT는 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가 안되는 토큰이라는 의미다. 앞에서 개인적으로 전혀 다른 분야 일을 하고 있기에 과연 이 책을 읽고서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먼저 가졌지만.. 물론 쉽지 않았지만.. 그래도 이 책이 전문분야를 다루는 책 치고는 제법 친절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이미지와 사진 자료나 연구통계 등을 제시하면서 이 분야를 처음 접근하는 나도 저자가 이런 부분을 많이 신경 쓴 책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 NFT 이해하기

2. NFT 산업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3. NFT 따라 하기

4. NFT 투자에 대한 궁금증 파헤치기

5. NFT 투자에서 알아두면 좋은 법적 지식


위 목차에서 알 수 있듯이... NFT에 대해 단계적으로 접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궁금한 게 있으면 책을 통해 제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뒤늦게 따라 잡을려고 할 때는 알아야 할 게 더 많아질 수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