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불안 - 더는 불안이 불안하지 않다
커티스 창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이 사회는 지난 과거에 비해물질적으로는 더욱 풍요로워졌지만, 정신적으로는 더욱 빈곤해지고, 피폐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정서적인 고통과 아픔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커티스 창'도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불안 증상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고기능성 불안'에 시달리면서도, 미국의 최고의 명문대학인 하버드대학교를 최고의 성적으로 졸업하고, 미국 최고의 인재들이 모인 실리콘 밸리에서 목회 사역을 하며 성공의 대로를 걸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30대 후반에 공황발작과 극심한 불안증이 찾아오면서, 안타깝게 목회현장을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 이후 그는 자신에 지친 영혼과 마음을 적극적으로 치유하고 돌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특별히, 자신에 삶을 파멸로 몰아갔던 '불안'의 문제를 성경적인 관점으로 탐구하고,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은 바로 저자의 오랜 탐구와 실험의 결과물입니다. 그는 오랜 세월 영적 훈련과 성경 연구를 하면서 '불안'의 역기능적인 측면이 아닌, 순기능적인 측면을 발견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불안'을 통해, 하나님을 더 깊이 경험하고, 예수님을 닮아갈 기회로 삼을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이 땅에서 살아가는 동안에, '불안'이라고 하는 감정과 문제로 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는 없지만, 그 문제를 하나님께 가지고 나아갈 때, 그 분께서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것을 우리는 확신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불안 너머 진정한 위로와 확신 그리고 참된 평강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불안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정말 시의적절한 책이라 여겨집니다. 우리는 불안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아무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경험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과 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끊임없기 급변하고 있습니다. 불안한 시대를 살아가면서, 어느 누구도 불안의 문제로부터 자유할 수 없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책의 말미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도망치지 않고 예수와 함께, 예수를 닮아가며" 불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도망치지 않고, 예수님과 함께 직면해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 이 책의 제목처럼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녕, 불안" 이라고...



'불안'의 문제로 남모르게 고통당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당신만 불안한 것이 아닙니다. 더 이상 문제를 덮어두거나,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시고, 피난처가 되시는 예수님과 함께 그 불안을 끌어안고, 예수님을 닮아갈 기회로 만들어가라고 저자는 권면합니다. 




#안녕불안

#커티스창

#불안

#걱정

#불안솔루션

#두포터

#나를복음으로살게한문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