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심리학자 엄마들의 아이 문제 상담소 - 우리 아이 문제 행동, 어떻게 도와줄까?
강지현.도례미.어유경 지음 / 사회평론아카데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목처럼 세 분의 임상심리학자가 육아 문제에 관한 현실적인 솔루션을 대화 형식으로 찾아가는 책입니다. 베스트셀러 《미움 받을 용기》 책과 비슷한 형식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미움 받을 용기》 책이 한 청년과 철학자의 대화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처럼, 이 책도 육아 문제 사례를 가지고 세 분의 전문가가 서로 대화하면서, 실마리를 풀어나갑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육아 문제들은 자녀를 양육하면서 부모님들이 한 번쯤은 고민해 볼만한 주제들입니다. 친구와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의 관계 문제, 우울한 아이 문제, 반항적인 아이 문제, 산만한 아이 문제, 스마트폰과 게임 중독 문제, 부모 마음 돌봄 문제 등등, 자녀 양육에서 꼭 다뤄야 할 문제를 다룹니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세 분은 모두 임상심리학 전문가이십니다. 강지현 선생님은 동덕여대 아동학 전공 교수로 재직하면서, 초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들을 만나고 있고, 도례미 선생님은 서울대학교 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며 아동 청소년 정신 건강을 위한 연구를 하고 계십니다. 어유경 선생님은 서울상담심리대학원 조교수로 재직하면서, 학생들과 수련생들을 지도하고 계십니다.

 

 

 

이 책의 묘미는 임상심리학자로서의 전문 지식과 부모로서의 양육 노하우를 한 권의 책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아이마다 기질이 다르고, 부모마다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양육에 정답은 없다고 말합니다. 다만, 내 아이를 위한 양육 방법을 고민하고 찾아갈 수 있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육아라고 합니다. 좋은 부모가 되고 싶지만, 막상 자녀를 낳아 육아를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돌발상황과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해서 당황하기 쉽습니다. 아이를 낳아 키우면서, 여러가지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부모님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전문가의 현실적인 솔루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