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임재 연습 : 국내 최초 완역본 - 단조로운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기
로렌스 형제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좋은 책을 읽고, 요리하듯이 서평을 쓰는 "북쉐프" 입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기독교 영성 고전"에 속하는 <하나님의 임재 연습>이라는 책입니다.


고전

1. 예전에 쓰인 작품으로 시대를 뛰어넘어 변함없이 읽을 만한 가치를 지니는 것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

2. 어떤 분야의 초창기에 나름대로의 완성도를 이룩해 후대의 전점으로 평가받는 저작 또는 창작물

출처 : Daum 국어사전



"고전"은 시대를 뛰어넘어 변함없이 읽을 만한 가치를 지니는 작품을 말합니다. 고전의 가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우리는 고전작품 속에서 변함없는 가치와 지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전 읽기는 독서에서 우선순위에 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인문학에도 고전 작품들이 있고, 신앙서적에도 고전 작품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읽은 로렌스 형제의 <하나님의 임재 연습>은 성경과 더불어 시대를 뛰어넘는 불후의 명작으로 꼽히는 책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1692년에 처음 발행된 후 많은 그리스도인에게 꾸준히 사랑받은 책입니다.


이미 많은 출판사에서 이 책을 번역하여 출간했지만, 특별히 이번에 브니엘 출판사에서 출간한 <하나님의 임재 연습>은 '국내 최초 완역본' 으로 가치가 있습니다. 로렌스 형제의 편지들 뿐만 아니라, 그가 남긴 조언과 대화들 그리고 그의 신앙과 삶을 기리는 글들도 수록되어 그 가치를 더 하고 있습니다.


로렌스 형제가 주는 도전과 교훈은 그가 일상의 모든 순간들 속에서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 늘 힘썼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그는 부엌에서 힘든 일을 할 때나 낡은 신발을 수선할 때나 골방에서 기도할 때나 모든 장소와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늘 의식하는 영성을 추구했습니다. 매 순간 호흡을 하듯 하나님의 깊은 임재 속에 살았습니다.


그가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가면서, 깨달은 영적 통찰들이 이 책 안에 담겨있습니다. 약 300년 전에 쓰인 글이지만, 여전히 그리스도인의 신앙과 영성을 살찌우기에 부족함이 없는 글들입니다. 우리는 로렌스 형제가 남긴 편지들을 통해, 단조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를 하나님과의 친밀한 사귐의 자리로 초대하고 부르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게 됩니다.


교회 안에서 뿐만 아니라 교회 밖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하며 진정한 삶의 예배를 드리는 방법을 배우고, 훈련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나님의 임재 안에 온전히 거하고자 평생을 노력했던 로렌스 형제와의 만남을 통해, 여러분도 계속 하나님의 임재 안에 거하는 삶을 추구하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