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숲에서 만나는 하나님 - 서평의 샘에서 길어 올린 복음
방영민 지음 / 플랜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리뷰#117 《책의 숲에서 만나는 하나님》 방영민. 2023 (분야 : 기독교, 영적성장)


서평의 샘에서 길어 올린 복음





어린 시절, 즐겨 보던 TV 프로그램 중에 "출발 비디오 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신작 영화를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최신 영화를 미리 접할 수 있었서 무척 좋았다.


뿐만 아니라, 어떠한 관점으로 그 영화를 봐야 할 지를 안내 받을 수 있는 점도 내게 도움이 되었다. 



이번에 읽은 방영민 목사님의 책 《책의 숲에서 만나는 하나님》은 내게 "출발 비디오여행"을 떠올리게 하는 책이었다. "출발 비디오 여행"이 영화의 줄거리와 관람 포인트를 소개해 준다면, 서평 전문가인 방영민 목사님은 이 책을 통해, 신앙 서적의 숲으로 독자들을 안내해 주는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 책에는 저자가 2016년부터 지금까지 쓴 250편의 서평 중에서, 24개의 서평을 엄선하여 싣고 있다.


"교회, 제자도, 설교, 하나님 나라, 시대와 사명, 에수의 십자가"라는 6개의 주제와 관련된 서평을 통해독자들은 이 책의 제목처럼 책의 숲에서 크신 하나님을 만나게 된다. 



이 책은 신앙 서적의 좋은 길잡이다. 저자는 서평을 통해서 각 책의 장점, 특징, 역할 그리고 전망까지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서평을 읽어보면 저자의 지극한 정성이 느껴진다. 한 편의 서평을 쓰기 위해, 한 권의 책을 얼마나 꼼꼼하게 정독하고, 오랜 사색의 시간을 가졌는지가 그의 글에서 잘 전해진다.  



김남준 목사님은 "지식 없는 목회자는 교회의 재앙이다"라는 말을 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을 목회자와 신학생들에게 먼저 추천하고 싶다. 뿐만 아니라, 신앙서적을 좋아하는 청년들과 평신도들에게도 추천한다. 이번 여름, 서평가 방영민 목사님의 독서 가이드를 따라서, 책의 숲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