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숲에서 만나는 하나님 - 서평의 샘에서 길어 올린 복음
방영민 지음 / 플랜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리뷰#117 《책의 숲에서 만나는 하나님》 방영민. 2023 (분야 : 기독교, 영적성장)


서평의 샘에서 길어 올린 복음





어린 시절, 즐겨 보던 TV 프로그램 중에 "출발 비디오 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신작 영화를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최신 영화를 미리 접할 수 있었서 무척 좋았다.


뿐만 아니라, 어떠한 관점으로 그 영화를 봐야 할 지를 안내 받을 수 있는 점도 내게 도움이 되었다. 



이번에 읽은 방영민 목사님의 책 《책의 숲에서 만나는 하나님》은 내게 "출발 비디오여행"을 떠올리게 하는 책이었다. "출발 비디오 여행"이 영화의 줄거리와 관람 포인트를 소개해 준다면, 서평 전문가인 방영민 목사님은 이 책을 통해, 신앙 서적의 숲으로 독자들을 안내해 주는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 책에는 저자가 2016년부터 지금까지 쓴 250편의 서평 중에서, 24개의 서평을 엄선하여 싣고 있다.


"교회, 제자도, 설교, 하나님 나라, 시대와 사명, 에수의 십자가"라는 6개의 주제와 관련된 서평을 통해독자들은 이 책의 제목처럼 책의 숲에서 크신 하나님을 만나게 된다. 



이 책은 신앙 서적의 좋은 길잡이다. 저자는 서평을 통해서 각 책의 장점, 특징, 역할 그리고 전망까지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서평을 읽어보면 저자의 지극한 정성이 느껴진다. 한 편의 서평을 쓰기 위해, 한 권의 책을 얼마나 꼼꼼하게 정독하고, 오랜 사색의 시간을 가졌는지가 그의 글에서 잘 전해진다.  



김남준 목사님은 "지식 없는 목회자는 교회의 재앙이다"라는 말을 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을 목회자와 신학생들에게 먼저 추천하고 싶다. 뿐만 아니라, 신앙서적을 좋아하는 청년들과 평신도들에게도 추천한다. 이번 여름, 서평가 방영민 목사님의 독서 가이드를 따라서, 책의 숲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