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전투력 - 여자 직장인을 위한 선배의 멘토링 1
서명지 지음 / 한국경제매거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리뷰 #90 [여자 전투력] 서명지. 2023 (분야 : 자기계발, 성공학)


몇년 전, 인상깊게 본 영화 중 '앤 해서웨이'와 '로버트 드니로'가 주연한 《인턴》이라는 영화가 있다. 영화에서 '앤 해서웨이'는 30대의 성공한 여성 CEO로 등장한다. 그녀는 창업 1년 반 만에 패션 분야에서 직원 220명의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그녀는 시간 단축과 체력 관리를 위해서 넓은 사무실에서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며, 늦은 시간까지 야근하는 직원들을 챙겨주고, 고객을 위한 박스포장까지 직접 담당한다. 엄청난 열정이다!


영화를 보면서, 30대의 이른 나이에 그녀가 여성 CEO 자리에 오르기까지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땀과 노력, 헌신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음을 깨달았다. 성별의 차별과 갈등의 벽을 뛰어넘고, 커리어 우먼으로 당당하게 성공의 자리에 오른 그녀의 열정과 헌신에 남성으로서 박수를 보내고 싶었다. 



우리는 과거의 어느 때보다 여성 인권이 신장된 사회를 살고 있지만, 여전히 우리 사회에는 성별의 핸디캡이 존재한다. 우리 사회에 엄연히 존재하는 성별의 차별과 핸디캡의 벽을 넘기는 결코 쉽지 않다. 많은 여성들이 결혼과 출산 이후, 경력 단절의 문제로 다시 직장 복귀가 힘든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우리나라에는 영화 속 '앤 해서웨이'처럼, 성별의 차별과 핸디캡의 벽을 넘어, 성공의 자리에 오른 여성 리더가 없을까? 그런 분이 있다면, 직장 여성들에게 큰 귀감과 도전이 되지 않을까? 이번에 읽은 책 『여자 전투력』 에서 여성 직장인들의 멘토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귀한 분을 만났다. 그녀는 바로, 키즈 콜레 CEO 서명지 대표이다. 


책 제목이 매우 강렬하다! 여자 전투력! 이라니! 이 책 제목은 서명지 대표가 어떻게 한 기업의 CEO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는지를 잘 보여준다. 그녀는 많은 갈등과 차별에도 굴하지 않고, 전투력 하나로 여성 CEO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다고 당당하게 말한다. 


그녀는 평범한 스펙으로 막내 사원으로 바닥부터 시작했지만, 실력과 근성으로 포기하고 싶은 순간을 버텨내고, 한 계단, 한 계단씩 올라서서 결국 한 기업을 이끌어가는 CEO 자리까지 오르게 될 수 있었음을 독자들에게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책에서 인상 깊었던 부분 중에 하나는 그녀의 마음이 갈 때처럼 흔들릴 때 마다, 그녀의 마음을 다 잡아주고, 힘이 되는 글들을 소개하는 부분이었다. 


"좋은 스승, 좋은 습관, 올바른 가치관, 원칙이 있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워런 버핏-


"무엇을 시도할 용기조차 없으면서 

멋진 인생을 바란단 말인가?"


-빈센트 반 고흐-


여성 직장인으로 성별의 차별과 핸디캡으로 고군분투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서, 같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 어려움을 통과한 여성 리더의 멘토링을 받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