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은 150만 원이지만 연봉은 블로그로 1억입니다
재테크하는제인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한 순간에 내 시선을 확 사로잡았다. '블로그' 하나로 연봉 1억을 벌 수 있다니, 사실 믿기 어려웠다. '의심' 반, '호기심' 반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펼치게 되었다. 나 또한 서평을 쓰기 위해서, 몇년 전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평범해 보이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연봉 1억을 벌 수 있단 말이지?

저자는 처음부터, 대단히 큰 돈을 벌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한 것이 아니었다. 나처럼 그냥 평범한 일반인 중 한 사람이었다. 월급 150만원을 받는 계약직 사원에 불과했다. 늦은 나이에 결혼 생활과 월세 20만원을 감당해야 하는 경제적 형편이 녹록치 않은 사람이었다. 그렇게 어렵게 생활을 하다가, 인터넷 카페에서 블로그로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보고, 꾸준히 실천을 하게 되면서, 인생역전을 경험하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경제·비즈니스 분야에 상귀 1% 네이버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명에 달하는 많은 팔로워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이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체험단,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방법 부터, 공감받기 쉬운 키워드를 겨냥한 글쓰기를 하는 방법, 블로그 상위 1% 인플루언서가 된 비결 등등, 이 책에는 블로그 및 SNS를 통해서, 부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실제 사례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이 책은 저자 스스로 직접 삶으로 체득한 비결을 전수해 주고 있는 매우 고마운 책이다. 한 마디로 삶으로 쓴 책이다. 아래와 같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블로그 활동으로 수입을 늘리고 싶은 분들

-일정 시간에 맞춰서 일을 하기 어려운 분들

-고정 수입이 넉넉치 않아, 늘리고 싶은 분들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고, 방법을 모르는 분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결국에 실행이 답이다! 이 책에 블로그를 통해, 수익화 할 수 있는 수 많은 사례가 등장하지만, 그 방법을 알면서도 실행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실행이 답이다!

#북유럽

#책추천

#라디오북

#신간추천

#재테크하는제인

#월급은150만원이지만연봉은블로그로1억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