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원하는 것에만 집중해, 당신의 인생을 놀랍게 변화시켜라
박세니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쿠.멘' 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이것은 '쿠크다스 멘탈'의 줄임말입니다. '바사삭, 바사삭' 거리면서 쉽게 부서지는 쿠크다스 과자처럼, 멘탈이 쉽게 무너지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쿠.멘'이라고 부릅니다. 지금은 예전보다 많이 단단해 졌지만, 예전에는 저 또한 약간 '쿠.멘' 처럼 느껴질 때가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행동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마음이 쉽게 무너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었지요. 그 때 그 시절에는 어떻게 하면, 멘탈을 강하게 할 수 있을까가 저의 주된 관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멘탈을 지키고, 매사에 쿨하게 반응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의 마음을 돌보고, 멘탈을 강하게 키우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래서 였을까요? 유독 제 눈에 들어온 책 제목이 있습니다. 바로 얼마 전, 출간 된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박세니 마인드코칭센터를 세워서 섬기고 계시는 '박세니' 대표님 이십니다.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계신데요. 관심있는 분은 맨하단의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대 때까지만 해도, 다른 평범한 사람들과 별다른 차이가 없었던 저자는, 최면을 접하면서, 무의식이 인간에게 있어서 얼마나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지에 대한 비밀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부터 최면과 인간의 심리에 관련된 책을 독파하고,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공부하면서, 자신의 마음과 멘탈을 관리해 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금을 들여서 최면 전문가에게 최면 수업(훈련)을 받고, 자신이 배우고 훈련받은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처음에는 카페에서 일대일로 가르쳤고, 그것이 점점 입소문이 나서 소수의 그룹으로 확장되었다가, 나중에는 입시 학원으로 까지 들어가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성공심리학 강의를 하는 강사의 직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20년간 25,000건의 강연과 상담사례를 지닌 성공심리학 코치라고 합니다.


박세니 대표님은 이 책 뿐만 아니라, <공부하지 마라 최면하라>, <AWAKE>, <초집중의 힘> 등의 책도 쓰셨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따끈따끈한 신간인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이 책에서 인상적인 몇 구절을 인용해 봅니다.


독일의 한 심리치료사가 준최면 시기인 만 3세부터 6세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이 기간 동안 부모로부터 "넌 안 돼", "넌 할 수 없어", "불가능해." 등 부정적 암시를 하루 평균 33회 듣는 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p.106


인간은 부정적 암시를 반복적으로 듣지만, 놀랍게도 그것을 스스로 깨고자 노력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p.50


나조차도 어릴 적 부정적 암시, 최면 저주를 들었고, 그대로 내면화한 피해자였다. (중략) 대신 나는 누구에게 묻기보다 많은 책을 봤다. 책은 내 삶에 스승과 같은 영향을 미쳤다. 깨달음을 얻는 순간의 황홀감과 쾌감이 세포 하나하나에 새겨졌으며, 철저하게 내면화된 이후에는 이를 바탕으로 생활에 적응시켰다.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p.50~51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원치 않는 상황에서 벗어나 본인이 원하는 것에만 온전히 집중하는 것, 이것이 몸에 배어있어야 흔들리지 않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습관이 다짐한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생기지는 않는다. 꾸준하게 되뇌고, 실천하고, 과거 습관이 나오면 반성하고, 다시 원하는 모습에 몰입하는 과정을 수 없이 거쳐야 한다.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p.59~60


잘 생각해 보면 주변에서 유익하고 의미있는 암시를 꾸준히 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아주 극 소수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스스로 좋은 암시를 하면서 자기 정신을 올바른 방향으로 끌고 나가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곳곳에서 득실대는 안 좋은 암시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p.63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Day by day, in Everway, I am getting better and better." 라는 명언으로 더욱 유명한 에밀 쿠에의 자기암시요법은 인간의 자아를 의식과 무의식으로 구분하고, 의식적으로 무의식적 자아를 조절하고 유도하는 요법을 통해 수 많은 사람의 몸과 마음의 병을 치료했다.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p.64


아주 강력한 톤으로 신념을 갖고 하루도 빠짐없이 아침저녁으로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를 1년 이상 꾸준히 외쳐온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의 두뇌는 그가 필요한 새로운 능력을 만들어 낼까? 만들어내지 못할까? 두말 필요 없이 만들어낸다. 이것은 진리이다.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p.70~71


살다 보면 벽을 마주할 때가 종종 나타난다. 도무지 뛰어넘을 수 없을 것 같아 절망스럽기도 하다. (중략) 나 역시 높은 벽을 보면서 '절대로 넘지 못 할 거야' 라며 좌절하고 원망하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벽을 넘는 사람들은 언제나 존재했고, 그들을 배우고자 진심으로 노력했더니 용기가 생기면서 벽을 넘을 수 있었다.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p.136~137


돈을 벌고 싶다면, 집단의 수 많은 문제점 중 특별히 관심이 있고, 자신 있는 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되면 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돈은 밀려온다.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p.143


쿠크다스 멘탈, 유리멘탈이신 분들...

자신의 멘탈을 극복하고, 인생의 성공을 꿈꾸시는 분들...

계속된 실패와 좌절로 쓰러져서, 일어날 힘이 없는 것 같이 느껴지는 분들...

그런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박세니 대표님이 어떻게 멘탈을 강하게 키우셨는지,

그리고 20대 시절 아버지의 빚 독촉에 시달리던 삶을 청산하고,

어떻게 대한민국 1%의 삶을 살게 되셨는지를 그 스토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받아 기록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