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365일 365일 1
블란카 리핀스카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폴란드도 우리처럼 성에 대해서 폐쇄적인 암막에 가려진 것 같다. 이제껏 성의 노골적인 표현으로 꼽히는 소설이라면 『채털리 부인의 사랑』이 아닐까싶다. 하지만 『365일』, 이 소설도 여기에 비견되리만큼, 아니 더 노골적인 장면을 묘사하는 대목에서는 자극적이기까지 하다. 이 책의 작가는 섹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 저녁을 준비하는 것만큼이나 쉬운 일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사회적으로 성에 대한 개방성이 지나치게 결여되어 있고 사랑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소통을 해야 한다고 말이다. 그 결과로 탄생한 이 작품은 단숨에 전 세계 여성들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다.


운명적인 사랑이란 과연 존재한다 말인가. 내 의지하고는 상관없이, 손짓 하나로 바람이 불면 운명처럼 맞닥트리는 그런 사랑. 『365일』은 호텔에서 일하며 성공가도를 달리다가 휴식이 필요해 여행을 떠난 주인공 라우라가 시칠리아에서 마피아 가문의 젊은 수장인 마시모에게 붙잡혀 자신과 함께 365일을 보내달라는 요구를 받으면서 숙명처럼 만난 한 연인의 위험천만하고 파격적인 로맨스가 펼쳐진다.


호텔 관리직으로 일하다 번아웃이 온 라우라는 서른 살 생일을 맞아 남자친구와 함께 휴식기를 갖기 위해 시칠리아로 여행을 떠난다. 하지만 그곳에서 라우라를 기다리는 것은 연인과의 달콤한 여행이 아닌, 몇 년 전 죽음의 고비를 넘긴 뒤로 자신의 환상 속에 매일 라우라가 등장한다고 주장하는 시칠리아 마피아 가문의 수장 마시모였다. 라우라는 마시모에게 붙잡혀 그와 사랑에 빠질 수 있도록 다음 해 생일까지 365일의 시간을 달라는 기묘한 조건을 요구받게 된다.


이와 같은 유혹을 받는다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운명도, 숙명도, 아니 유혹이라도 좋다. 분명한 진리는 떨리는 가슴을 주체할 수 없을 것이고, 감정이 밀물처럼 불어 닥쳐 잠을 못 이루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 소설의 여주인공에게 집중할 필요가 있다. 라우라는 지금껏 보아온 어떤 여성 캐릭터보다 욕망에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준다. 시대착오적이지 않은 여성캐릭터가 표현하는 욕망은 한층 생생하며, 독자들을 이야기 속으로 강하게 끌어당길 것이다. 이토록 욕망에 솔직하고 저돌적인 여주인공은 없을 것이다.


운명적인 사랑. 어떻게 보면 서로의 반려자가 된다는 것인 하나의 운명이 아닐까싶다.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뭔가 석연치 않은 구석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만약 우연히 만났다면 사랑이 너무 허무하지 않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