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장 초등 경제 신문 2 - 문해력과 경제 상식을 동시에 키워주는 ㅣ 하루 한 장 초등 경제 신문 2
김선.윤지선 지음, 퍼핀 감수 / 매경주니어북스 / 2025년 9월
평점 :
※ 이 서평은 디지털감성 e북카페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서 작성하였습니다.
경제라는 분야는 뉴스를 통해서 많이 들으면서도 알 듯 모를 듯 쉬운 것 같으면서도 전공이 아니면 따로 배우지 않아 쉽지 않은 분야입니다. 그리고 실생활에서도 많이 녹아 들어 있지만 더하기 빼기 외에는 경제용어라든지 어떻게 내가 오늘 구입하는 물건이 내 손에 들어오게 되며 물건값이 정해 지는지 내가 오늘 식당에서 먹은 음식값이 정해지는지 알지 못하고 그저 달라고 하는 대로 물건값을 치르고 요즘 왜 이렇게 물가가 비싸지, 경제가 너무 어려워하는 이야기는 하지만 실제로 경제의 흐름에 대해서는 아주 문외한입니다.
뉴스에서 가끔 들려오는 경제 이야기는 당최 무슨 소리인지 먼 나라 이야기로만 들립니다. 하나하나 사용되는 용어들이 무슨 소리인지 하나도 알아듣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냥 흘려들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배운 것을 가장 오래 머릿속에 머무르도록 기억하는 방법은 습득한 것을 누군가에게 한 번 자신의 방법대로 가르쳐 보는 것이라고 들은 기억이 납니다. 누군가에게 가르칠 때 성인을 가르치는 것도 쉽지 않고 힘들지만, 나이 어린 아이들을 이해시키고 가르치는 것은 몇 배 이상의 힘이 듭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더 힘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 서평 이벤트로 받은 이 책이 너무 반갑습니다. 초등학생들에게 경제를 알려주기 위한 책이기 때문에 너무나 쉽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여러 가지 사회 이슈와 연결해서 경제 상식을 알려주고 있으므로 세상이 변하고 돌아가는 상황도 쉽게 이해하고 알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을 위한 책이기 때문에 쉽게 설명되어 있어 어른들도 관심을 가지고 읽어 보면 어느새 경제를 바라보는 눈이 한층 더 성장해질 수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해서 문해력도 보너스로 키워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