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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 -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김윤경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1월
평점 :
자기 스스로를 잘 포장하고 브랜딩해서 자신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드러내는 것이 흉이되지 않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혹자는 지금 시대를 자기 피알시대라고 합니다. 누군가 우스갯소리로 피알이 무슨 뜻이냐 하면 피알은 피할 것은 피하고 알릴 것은 알리는 것이라 하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피할 것은 피하고 알릴 것은 알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자신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자신의 단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없는 장점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 올바른 브랜딩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드러내는것이 이 책에서 표현하고 있는 AMM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을 알리는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책의 머리말에서 밝히고 있는 것처럼 당신이 곧 상품이다. 바로 당신을 마케팅하기 위한 책이다. 그러기에 당신이 바로 상품이며 당신의 최대 가치를 끌어내 파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며 인생 100세 시대를 살아가면서 언제든지 내 힘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도록 해 주는 것이 이 책의 역할이라는 것입니다.
무엇을 파는 행위란 결코 상대에게서 무엇을 빼앗는 게 아니라, 상대에게 도움이 되는 물건이나 일을 제공함으로써 그 감사의 증표로 돈을 받는 일이라는 사실을 알려줌으로 무엇을 파는 행위에 대해 즉 돈을 버는 일에 대한 확실한 원리 원칙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려면 파는 방법에 대한 원리 원칙만 숙지하면 된다고 저자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는 의식이 너무 강하면 무엇이든 시작하고 보자는 조급한 마음 앞서서 충분한 준비 없이 일을 그르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자신이 얼마나 가치 있는 상품인지 바로 아는 것이 중요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자신의 상품 가치를 제대로 파악해야지만 비싸게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품가치 파악을 위해서 AMM서치 시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총 11가지 단계로 되어 있는데 단계별로 어떻게 기록하면서 자신을 가치있는 상품으로써 발견해 나가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설명해 주는 대로 따라서 차근 차근 적어 나가면 평소에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던 부족했던 부분이나 자신만의 강점을 충분히 찾아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한 번 작업을 해보아야 하겠습니다.
고객은 물건이나 서비스를 사기 전에 좋은 상품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면 사주지 않습니다. AMM 서치 시트 작업을 통해서 자신의 강점을 명확히 표현하는 프로필을 만들어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서평은 디지털감성 e북카페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