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과학동아 2010.10.15 - 20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10월 15일자가 왔다. 한달에 두번씩 오니 기다리느라 지루할 틈이 없다. ^^
매달 15일자는 [섭섭박사의 과학실험실]이 같이 오는 날.
도착한날부터 만들자고 성화인데..시간이 안나서 오늘에야 만들어봤다.
이번호는 [자동차 연구실] . 포뮬려 원과 미래컨셉카 두대를 만들어봤다. 고무줄을 이용해서 차가 가는 원리.
미래 컨셉카는 차 내부에 빨대로 바퀴 축과 중앙에 길게 축을 달아서 거기에 고무줄을 묶고 뒤로 당겼다가 놓으면 고무줄이 감겼다가 풀리면서 앞으로 나간다.
흔히 볼수 있는 미니카들처럼.
포뮬러 원은 발사대를 따로 만들고. 발사대에 고무줄을 이용해서 자동차를 발사대에 얹고 뒤로 당겼다가 놓으면 자동차가 앞으로 가는 원리.
정말..멀~리 날아간다. ^^
지금까지 만들기들보다 조금 어려웠다. 하지만 자동차라서 그런지 호응도는 최고였다.
그리고..이외에도 역시나 이번호에도 재미있는 기사들이 가득가득.
그중 아이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끌었던 기사는 '꼽등이와 연가시'
한동안 인터넷에서 유명했던 곤충. 꼽등이와 연가시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었다. 학교가서 친구들에게 보여줘야 한다며 학교까지 들고갈정도로 관심있어 했다.
차가워진 날씨에 맞게 "바이러스 뉴스" 도 유익한 기사였다.
바이러스의 종류들..정말 많다. 해로운 바이러스, 이로운 바이러스 .. 그리고 우리가 이 바이러스들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었다.
크로마토 그래피 실험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있다. 직접 실험해볼수 있도록 활동지도 나와있고.
간단히 해볼수 있는 실험들이라서 아이와 같이 해보면서 설명해주기도 참 좋다. ^^ 엄마도 같이 읽어야 하는 잡지!!
어린이 과학동아는 한번 보고 끝내는 책이 아니라 두고두고 궁금한것들 찾아보고 실험도 해보고 그렇게 볼수 있는 책이라서 참 좋다.
이렇게 많은 내용이 실린 잡지가 한달에 두번! 이 책만 열심히 봐도..아이와 대화하는게 힘들지는 않을텐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