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테크 익스프레스 - 혁신 신약을 찾아서
조진호 지음 / 히포크라테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오테크익스프레스 #서평단

한국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이 무엇일까?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아마 암이 아닐까 한다. 나도 아버지를 암으로 잃었고 내 주변에도 아픈 사람들 대부분이 암으로 인한 경우가 많다. 현대 의학이 발전했다고 하지만 아직도 암과의 지독한 악연은 끊어내지 못하고 있다. 나도 나이를 먹어 가면서 제일 염려되는 질병이 있다면 암이다. 그놈의 암, 정말 끊어낼 수 없는 걸까?

이 책은 암과 결핵과 싸우는 바이오테크, 현대 의약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암이나 결핵과 싸우기 위해 바이오테크 분야에서 어떠한 연구와 노력이 있어 왔는지 상세히 다루고 있다. 그 과정에서 암과 결핵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고 분명하게 드러난다. 사실 암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그것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이 책은 만화라는 장르를 활용해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자 노력했고 실제로 결실을 맺었다.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꽤 재미있게 이 책을 읽은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것이 많다. 암이라는 것이 나이가 들면 더 걸리기 쉽다는 것과 결핵이 왜 여전히 무서운 질병인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한국의 바이오테크 연구의 성과도 알 수 있어서 한국인으로서 어깨가 올라가는 측면도 있었다. 사실 바이오테크라고 하면 다른 나라의 회사가 떠오를 때가 많았는데 한국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꽤 큰 성과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의 마지막에 이 책이 청소년 여행자에게 바이오테크 시대에 자신의 진로를 가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한다. 정말 진로를 고민하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에 나오는 지식들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바이오테크 연구는 지금도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한다.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언젠가는 암과 결핵을 정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재미있는 만화로 일반인에게는 어려운 바이오테크를 잘 안내한 작가님에게도 박수를 보내고 싶다.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