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카피 - 단번에 마음을 사로잡는 한 줄 카피의 힘
가와카미 데쓰야 지음, 민경욱 옮김 / 페이퍼앤북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캐치 카피 #카피라이터 #마케팅 #리스컴 #서평단

이 책은 카피라이팅의 기본 원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광고 기획자, 마케팅, 세일즈 담당자에게 필독서라고 소개하고 있다. 그런데 나는 광고를 만드는 사람은 아니다. 마케팅 쪽에 종사하지도 않는다. 한국어 강사로 일하고 있는 프리랜서다. 프리랜서는 자기 자신을 효과적으로 광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관점에서 이 책이 나와 전혀 연관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니, 오히려 나에게 중요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어 수업에서 문법이나 단어를 설명할 때도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같은 문법과 표현을 가르쳐도 그 방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학생이 받아들이는 것에는 분명 차이가 있다. 그러한 기술은 저절로 얻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수업을 하면 할수록 느끼고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내용들에도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다. “대상을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 “누구에게 언제, 어디에서 전할 것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등 실제 수업에 적용할 만한 내용들도 있었다.

좋은 책이란 어떤 것일까? 글의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무조건 길어야만 좋은 것은 아닐 것이다.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분명하고 독자에게 잘 전달된다면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한다. 이 책은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간결하고 분명하게 전달하고 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이해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왜 많은 사람들이 극찬하는지 알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얻은 흥미로운 경험이 있다. 저자가 일본 사람이라서 일본의 회사나 제품이 곳곳에 언급된다. 또 거기에서 쓰는 광고 카피가 있다. 마침 가르치는 반에 일본 친구들이 있어서 여기에 언급된 일본 회사나 제품과 광고 카피에 대해 물어봤는데 반응을 해 줘서 더 재미있었다. 저자의 다른 책에도 관심이 생겼다.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