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은 태도다 - 호감을 얻는 자기표현 수업
김주미 지음 / 다산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타일은태도다 #김주미 #다산북스

대학생 때 내 사진을 보면 참 나이 들어 보인다. 조금 과장해서 생각이나 태도, 옷 스타일 모두 3, 40년 전에 대학을 다닌 사람으로 보일 정도다. 난 옷에는 전혀 신경 쓰지 않았다. 겉모습보다 내면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돌아보니 나 자신을 그만큼 사랑하지 못 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요즘도 그리 옷을 잘 입는 것은 아니지만 이전보다는 나아졌다. 삶을 대하는 생각과 자세, 표정, 태도뿐만 아니라 말투도 나아졌다. 그만큼 나 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존중하게 된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니 그러한 생각이 더 든다.

이 책은 스타일에 대한 책이다. 그런데 단순히 어떤 옷을 입어야 한다는 것만 이야기하지 않는다. 자신을 사랑하고 몸과 마음을 가꾸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리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며 삶을 균형 있게 살 것을 여러 예를 들어 제시한다. 이 글을 읽으면 저자의 평소, 생각과 태도가 느껴진다. 저자가 참 즐거워한다는 게 느껴져서 읽는 나도 덩달아 즐거워지는 것 같다. 자신을 관리하는 법, 자신에게 맞는 옷을 찾는 법 등을 세밀하게 이야기하는데 읽는 내내 참 흥미로웠다.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지만 삶의 중요한 부분을 다룬다. 내면뿐만 아니라 외면도 가꿔야 한다. 마음과 몸은 따로 가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이 책을 읽으면서 더 강하게 들었다. 나는 유학생을 가르치는 한국어 강사다. 나의 스타일, 말투, 태도가 한국을 대표한다고도 볼 수 있다. 나는 학생들에게 어떻게 비추어 지고 있을까? 새삼 궁금해졌다. 이 책이 주는 여러 메시지와 방법을 잊지 않고 앞으로 시도해 보려고 한다. 그러면 나의 삶이 더 재미있어질 거라는 확신이 든다.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