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인간심리 속 문장의 기억 (양장) - 한 권으로 보는 셰익스피어 심리학 Memory of Sentences Series 3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박예진 편역 / 센텐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전 세계를 넘어 누구나 아는 이름을 가지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그의 작품과 그의 문장은 지금도 여러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마음을 울린다. 그의 작품은 여러 콘텐츠로도 제작되어 지금도 읽히고 있다. 그야말로 ‘위대한’이라는 말이 가장 어울리는 사람일 것이다.

이 책은 크게 네 개의 주제로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그 제목은 각각 ‘마법 같은 사랑과 운명 속으로’, ‘로맨스 코미디의 서사’, ‘각자의 정의에 대한 딜레마’, ‘인간의 욕망과 권력에 대하여’이다. 총 14개의 작품을 소개하는데 누구나 잘 아는 작품도 있고 조금 생소한 작품도 있다. 각 작품 속에 나오는 문장들도 영어 원문과 함께 제시되는 데 그 문장들이 주는 깊이와 감동이 있다.

셰익스피어의 모든 작품을 읽어 보지는 못 했는데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접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각자의 챕터를 통해 인간 심리에 대해 성찰할 수 있어서 좋았다. 고전은 시대를 넘어서 가치를 가진다. 그 고전의 스토리, 다양한 인물, 명문장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획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