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정신과 의사이다. 그리고 여러 가지 어려운 일을 겪었고 어려운 일을 겪은 사람들을 상대했다. 지금도 정신과 의사로 일하고 있으며 그의 정신과 의사 토미 시리즈는 일본에서도 유명한 베스트셀러라고 한다. 그래서일까? 이 책의 문장 하나하나가 가볍지 않다. 그간 쌓이고 쌓인 그의 내공이 대단하다.

 

많은 말이 아니더라도 가슴을 울리는 말이 있다. 뭔가 답답하고 고민이 많을 때 눈이 번쩍 뜨이게 하는 말이 있다. 위로가 필요할 때 힘이 되는 말이 있다. 이 책에 나오는 221개의 말들이 바로 그러하다. 저자는 각 챕터마다 말을 길게 하지 않는다. 짧은 글귀 속에 너무나 유용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그리고 중간중간 만화로 자신의 생각들을 표현하고 있다. 만화 대국인 일본이라서일까? 이 부분이 생소하면서도 재미있게 다가왔다.

 

서평단으로 책을 받았지만 이 책을 꽤 긴 시간이 지난 이후, 2023년의 마지막 날이 되어서야 펼쳐보았다. 그런데 이 책을 읽는 데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그의 문장들을 접하며 조금 후회가 되었다. 조금 더 빨리 이 책의 문장들을 접했더라면 2023년이 더 풍성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었다. 그의 문장은 나의 답답한 부분을 시원하게 만들어주었기 때문이다. 그래도 한 해의 마지막을 마무리하며 이 책을 접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정말 읽어 볼 만한 책이다.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