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방구석 시리즈 2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페라! 이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는가? 커다란 무대, 멋진 노래, 웅장한 음악, 역사적 사건 등이 생각나는가? 나는 오페라! 하면 뭔가 어렵게 생각했다. 노래도 요즘의 대중가요와는 다르고 티켓 값도 많이 비쌀 것 같고, 뭔가 올드하게 느껴진 것도 사실이다. 사실 오페라를 직접 가서 본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그게 나와 오페라 사이의 거리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이 오페라에 대해 거리감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은 방구석오페라라는 제목처럼 집에서 오페라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여기에 소개되는 25개의 오페라는 생각보다 우리에게 낯설지 않다. 여러 대중매체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접해 본 적이 있는 작품도 꽤 된다. 무엇보다 작가의 친절하고 배려있는 글은 독자와 오페라의 거리감을 줄여준다. 또 챕터 마지막에 제시되는 QR코드는 말 그대로 방구석에 앉아 오페라를 감상할 수 있는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참 즐거웠다. 오페라 속 등장하는 노래 가사와 거기에 대한 저자의 글이 참 재미있다. 우리의 인생을 담아내는 것 같기도 했다. 옛사랑이나 옛 추억이 떠오르기도 한다. 오페라가 낯설고 멀게만 느껴졌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오페라에 대한 편견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줄 것이다. 정말 기회가 된다면 직접 가서 오페라를 감상해 보고 싶다.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