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셉 머피 성공의 연금술 - 일에서 최고의 잠재의식을 깨우는 자기 확신의 힘
조셉 머피 지음, 아서 R. 펠 엮음, 조율리 옮김 / 다산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꼭 성공해야 하나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성공에 목마른 것 같다. 텔레비전 방송이나 유튜브, 심지어 서점을 가득 채운 성공 서적까지 모두 다 성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처럼 보인다. 어쩌다 보니 나도 최근에 그런 서적을 많이 읽게 되었다. 그런데도 난 또 이 책을 읽고 있다.
그런데 이 책은 조금은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다. 개인의 잠재의식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라고 한다. 그리고 끊임없이 자신에 대해 긍정의 말을 던지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실제로 성공하는 리더가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다루고 있다. 책을 읽다 보면 예전에 큰 인기를 얻었던 '긍정의 힘'이라는 책이나 짐캐리 주연의 '예스맨'이라는 영화가 생각난다. 꼭 같은 내용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궤도를 같이 한다.
이 책은 자신의 잠재의식을 지혜롭게 다루는 법을 이야기한다. 다양한 영역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목표를 설정하고 두려움을 마주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을 하며 겪는 인간관계에 대한 조언도 한다. 그리고 습관을 기르라거나 소통 능력 등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다. 실제적인 행동지침도 나와 있어서 이 책을 읽는 독자가 직접 해 볼 수도 있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실 난 이런 종류의 책들을 참 싫어했었다. 성공을 말하고 자신을 믿으라는 말들에 편견이 있었던 것 같다. 다 똑같은 이야기일 뿐이라고 치부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조금 생각이 바뀌었다. 여전히 이 책과 같은 내용을 100% 수용하진 않으나 이러한 이야기들도 읽을 필요가 있음을 인정한다. 수많은 성공 서적들이 나오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그것을 읽고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중요하다. 살면서 우리는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다. 그럴 때는 이러한 책들의 조언에도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 이 책이 내미는 도움의 손길을 나처럼 편견으로 외면하지는 않는가?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