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래될수록 더 좋아지는 것들 - 라이프 스타일리스트 권은순의 집 이야기
권은순 지음 / BOOKERS(북커스) / 2022년 11월
평점 :
#오래될수록더좋아지는것들 #북커스 #신간 #권은순 #라이프스타일리스트 #패션 #집이야기 #인테리어 #홈인테리어 #최연돈 #서평단모집 #서평이벤트 #서평단 #서평쓰기 #서평단리뷰
집을 잘 꾸미는 사람이든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물건이 하나쯤은 있기 마련이다. 그 이유가 디자인이 예뻐서일 수도 있고 자신만의 소중한 추억이 담겨 있는 물건이라서일 수도 있다. 나에게도 어린 시절부터 버리지 않은 물건들이 있고 그 물건에는 나만의 추억이 담겨 있다. 그리고 어머니께서 집을 잘 꾸미시는데 역시 오래된 물건들이 꽤 있다. 항상 그 자리에 있어서 이제는 없으면 어색하게 느껴지는 것들이다.
이 책을 읽으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추억을 먹고 사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내가 소중히 여기는 물건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그런 물건이 있다. 저자가 아끼는 물건과 그 물건에 얽힌 이야기를 읽으면 절로 내가 아끼던 물건과 공간을 추억하게 된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시간이 참 좋았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오랜 시간 디자인 업계에 종사하신 분이다. 그래서 그런지 물건을 보는 안목이 남다르다. 전문가라서 그런지 감각이 요즘 젊은 사람들을 뛰어넘는다. 80년대에 이미 새롭고 실용적인 물건들을 구해서 사용하고 집도 꾸몄다. 소개되는 물건들을 보면 당장 구입하고 싶은 것들이 꽤 많다. 실용적일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참 예쁘다. 이 책은 사진이 참 많은데 그래서 내용이 눈에 쏙쏙 들어온다. 소개된 물건들 하나하나 참 잘 찍었고 물건과 함께 배경도 잘 어우러져 있어서 저자의 뛰어난 감각을 엿볼 수 있다. 사진과 글이 참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인상적인 에피소드들도 많다. 저자가 뉴욕 생활을 하며 구입한 물건들에 담긴 추억이나 스피커나 등산화에 얽힌 이야기들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좋은 물건은 친구들이 보고 탐낼 때 선물로 주기 위해 여분으로 구입한다는 내용이 기억에 남았다. 저자의 사려 깊은 마음 씀씀이를 볼 수 있었다.
코로나19를 경험하면서 우리는 일상의 소중함을 많이 깨달았다. 또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면서 내가 머무는 공간을 어떻게 만들어갈지가 중요해지는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주변의 작은 것 하나에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아울러 일상의 공간을 더 멋지게 꾸미는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