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 벌기 - n잡러시대 방구석에서 창업하기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시대는 불안감을 조성하는 시대다. 뉴스에서는 경제와 관련해 연일 부정적인 소식만 가득하다. 집값이 오른다 내린다, 주식이 오른다 내린다, 국민연금이 부족하다는 등 뭔가 불안감이 커지는 이야기가 많다. 안정적인 직장이 있는 사람은 모르겠지만 나와 같은 시간 강사는 더 불안감을 느낄 수밖에 없다. 사실 안정적인 직장도 옛말이다. 최근 들어 공무원도 일에 비해 월급이 적고 공무원 연금도 줄일 거라는 이야기 때문인지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줄어든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다들 주식 시장에 뛰어드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그마저도 성공하기가 요원하다. 주식으로 손해 봤다는 이야기를 내 주변 사람에게도 들었다. 인간의 평균 수명은 늘어났는데 앞으로 점점 불안해지는 세상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이 책이 거기에 대한 정답이 될 수는 없겠지만 하나의 방법은 될 수 있다고 본다. 저자는 전문적인 글쓰기를 배운 사람이 아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다양한 시도를 했고 이와 같은 글도 쓰게 되었다. 저자는 바로 우리와 같은 평범한 사람이었다. 그런 그가 어떻게 해서 발명을 하고 특허와 지식재산권을 알고 책까지 쓰게 되었는지 상세히 서술하고 있어서 공감이 갔다. 이분은 이 책을 읽는 사람은 스스로 포기하지 말고 제대로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특허를 신청하고 사업을 시도해 볼 것을 강하게 권유하고 있다. 그리고 상세하게 창업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가 나와 같은 사람의 심정을 알기에 더 열정적으로 기술한 것 같다.

 

실제로 이 책은 특허와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요즘 유희열이 표절 시비로 저작권에 대해 이슈가 있다. 작곡은 아니지만 저작권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서 좋았다. 실제로 삼성과 아이폰의 특허권 분쟁 등 우리가 한번쯤은 들어 본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서 더 재미있었다. 그리고 아이디어가 부족하거나 자금이 없는 사람들이 어떻게 창업을 해 나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서 좋았다. 또 사업계획서를 쓰는 방법도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세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정말 저자가 영혼을 갈아넣어서 책을 만들었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그래서인지 어려울 수 있는 개념을 더 쉽게 익힐 수 있었던 것 같다.

 

서두에서 이야기했지만 우리 사회는 참 불안감을 조성하는 시대다. 하루가 과거의 10년처럼 빠르게 흘러간다. 이러한 사회에서 마냥 불안해 서 있는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런 때일수록 도전해야 한다는 저자의 말에 동감한다. 많은 이들이 이 책을 통해 유익을 얻었으면 한다.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