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 : 금융기관·금융공기업 편 - 2025~2026년 최신 개정판! 금융기관·금융공기업 합격자가 선택한 금융논술의 모든 것!, 개정 8판 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
김정환 지음 / 성안당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제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

금융기관·금융공기업 편

김정환

성안당


10.0버전이라고 하면 10번 또는 10년의 시간을 쌓아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그동안에 쌓였던 데이터가 상당할 것이고 이 책의 숫자가 더 높아질수록 믿음과 신뢰는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 쓰는 법은 공부를 통해 성장합니다.

최근 이슈들을 정리

최근에 오면서 자연스럽게 긴 글보다는 영상을 접하게 되면서 글을 쓰는 능력들이 많이들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논술 학습을 통해 나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정해진 양을 소화해 내는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이 능력은 사회생활을 할 때 서면으로 이야기할 때 많이 쓰이게 됩니다. 그리고 또 무엇을 할지 모르지만 글을 쓰는 능력은 살면서 어디에서든 꼭 쓰이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영상들이 중요해지지만 글로 표현해 내는 능력은 나를 더욱더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당연하게도 최신의 이슈들에 대해서 개요를 알고 있어야 하며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이미 정리가 된 상태여야 합니다. 아마 그 과정에서 경제에 대한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경제에 대한 공부는 취업뿐만 아니라 나의 자산을 운용하는데도 영향을 미치기에 여러모로 쓸모 있는 공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상법 개정안, 스테이블코인, 딥시크, AI, 디지털화, ESG 경영 정도의 타이틀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 이슈는 세계 경제의 미래를 보여주는 이슈인만큼 금융권에서 이에 대해서 잘 대응해야 우리나라도 뒤처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물어볼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보디빌딩처럼

나의 생각을 빌딩 해줍니다.

당연히 이슈 언급을 통해 문제를 인식합니다. 다음에 그 이슈에 대해서 현재 벌어지고 있는 현상들을 효과적으로 정리해야 합니다. 현안 문제는 평소에 경제 이슈에 대해서 자주 접해야 상황별로 이해관계별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경제 공부는 단기 벼락치기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야 하는데 기왕이면 금융기관에게 유리한 입장으로 생각이 정리가 된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융기관과 공기업 취업은 개인에게 있어서 높은 연봉과 장기근속이 가능한 고도화된 대한민국에서 높은 수준의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직업 중에 하나입니다. 도전할만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이금융논술이다, #이것이금융논술이다10

#김정환, #성안당, #금융기관취업, #금융공기업취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