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지능 - 타고난 지능을 초월하여 궁극의 발전을 이루는 5단계 성장론
장진우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고난 지능을 초월하여

궁극의 발전을 이룬다.

쉽게 이야기하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여 다음 단계로 나아가며 계속해서 올라가면 자신이 그리던 이상향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비슷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 책은 많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는 다른 자기 계발 서적과 마찬가지로 내 상황에 맞는 방법을 찾아보는 연습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내가 지금 당장 실천 가능할 만한 것을 말입니다.


적고, 선언하라!

나의 목표를 적고 선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하게도 남들이 평가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또 다른 말로는 기록을 한다는 말로도 바꿔 쓸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는 제가 지금 쓰고 있는 블로그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도 좋지만 피드로 보는 시스템이라 찾으려면 조금 시간이 걸리고 쉽게 잊히게 됩니다. 반면에 블로그는 게시글로 따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시대가 갔다는 이야기가 파다했지만 지금은 다시 가치가 올라갔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이야기를 제대로 쓸만한 공간 측면에서 블로그만 한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는 자신의 목표를 적고 실행하는 과정을 담기에 매우 적절한 수단입니다.


하나의 본질에 집중

본질이란 어떤 행동이나 말 등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말합니다. 주제라고 봐도 말은 통합니다. 세상을 살면서 제일 중요한 것이 주제 파악입니다. 수능 문제에서도 제일 많이 나오는 문제가 바로 주제 파악 문제입니다. 그래서 본질에 몰입하고 집중하는 순간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보입니다.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은 나의 능력이 늘어난다는 뜻입니다.


또 블로그와 연결 지어서 이야기하자면 각 주제별로 인플루언서를 뽑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가치 있고 밀도 있는 게시물을 생산해야 합니다. 바꿔 말하면 무언가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어야 다음으로 올라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여행이나 맛집, 경제/비즈니스 분야같이 사람들이 많이 올리고 시작하기 좋은 주제를 골라봤지만 현재 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분야는 도서 분야인듯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주제로 오리는 잡 블로그로는 답이 안 나와서 그래도 뭔가를 해보려면 집중을 해보자고 해서 도서 분야의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글들을 없앨 필요는 없는데 도서 분야의 글이 조회도 많고 숫자도 압도적으로 많게끔 한 다음에 인플루언서에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실제로 인플루언서가 되지 않더라도 선택과 집중의 효과는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티끌 모아 태산

꾸준히 할 수 있는 것도 능력

누군가는 티끌을 모아봤자 티끌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모으는 과정만 생각했지 굴리고 가치나 능력이 갑자기 솟구쳐 오르는 것을 빼놓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복리로 흐른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좋은 것도 나쁜 것도 말입니다.


작은 일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은 또한 기질이자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반복하고 집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제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