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무작정 따라하기 - 기초부터 투자 전략까지 단계별로 알려 주는 미국주식투자 입문서, 2024년 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장우석.이항영 지음 / 길벗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국내에 투자하는 것만이 애국이 아닌 미국에서 달러를 벌어오는 것이 더 큰 애국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이 국내 주식 투자에 회의감을 가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투자를 하면서 결국에 내 돈을 제대로 대우해 주는 곳은 미국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명한 사람들이라면 이제 미국 주식에 많은 비중을 극단적으로 하면 미국에만 투자해도 큰 문제는 없다고 보입니다. 특히 새롭게 투자를 시작하는 분들은 미국 주식부터 시작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왜 미국 주식을 해야 하나요?

너 같으면 하겠냐?


S&P 500 지수에만 투자해도

여러분들의 노후는 걱정 없습니다. 반면에...


걱정의 벽을 타고 미국의 주식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만 미국을 보는 것은 아닙니다. 전 세계의 사람들이 미국 주식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우리가 안사면 그들이 살 겁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산다는 것은 그럴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대한민국이 주력이라면...





미래 먹거리 투자를 위한 아이디어

지금 잘나가는 주식들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미래에 잘 나갈 주식들을 사는 것이 어쩌면 더 큰 재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내가 생각했던 세상이 오는 것과 미리 사두었기 때문에 더 큰 부가 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유명인과 엮어 같은 성씨, 동창 이런 개뼉다구같은 테마주가 아닌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된 산업의 분류가 잘 되어 있습니다. 각자가 원하는 미래를 그려보고 그에 맞는 기업들에 투자를 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지 않아 생각해 봅니다.


배당 성장에 투자

저도 투자를 하면서 다양한 방법을 써보고 여러 가치관을 입혀보기도 하였지만 멀리 보고 노후에도 생활에 도움이 되는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해서는 '배당 성장' 콘셉트로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성장주는 큰 차익을 볼 수 있지만 결국에는 매도시점을 자꾸 봐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팔 때 상황이 결과를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고배당'으로도 해봤지만 주가는 내려가고 실질적인 배당금의 크기는 줄어드는 아이러니함도 보였습니다. 결국 배당 성장은 배당금이 시간이 지날수록 자꾸 늘기 때문에 오래 투자할수록 이득이라고 봅니다. 오래 살아게 되면 지옥이 아니라 축복이 되는 것입니다.



국내 주식 비중을 20%대로 줄이긴 했는데 아예 0%로 할까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제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