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주 투자 -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시작하는
버핏타로 지음, 하루타케 메구미 그림, 김정환 옮김 / 이레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는 왜 하는가?


투자는 왜 하는가에 대한 물음이 가장 먼저 들어야 합니다. 사실 대충 일하고 적당히 벌고 즐겁게 노후를 보내고 싶지만 세상은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소득 격차를 줄이는 행위는 나쁜 것이 아닙니다. 다만 노동자에서 벗어나 자본가가 되는 방법이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가장 효율적인 일이기 때문에 자본가의 길을 걸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자본가의 길로 갈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합니다. 저와 같이 뭐하나 내세울 게 없다고 생각되면 세상이 돌아가는 시스템(자본주의)를 이해하고 자본가의 편에 서야 합니다. 그러려면 일단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것이 주식을 사서 모으는 일입니다.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야 멀리 볼 수 있듯이 자본가와 같은 돈의 흐름을 만들면 내 돈은 자본가와 같은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안전과 원금 보장은 독이며,

자본주의를 이해하는 순서로 자본으로부터 해방됩니다.






왜 미국 주식인가?


간단하게 말하면 세계 경제의 반 이상을 미국이 돌리고 있고 좋은 기업들은 미국에서 탄생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미국은 주주들을 대우해 줍니다. 내 돈을 제대로 대우해 줄 수 있는 곳은 찾아가야 하는데 당연히 0순위로 미국을 찾아가야 합니다.



우리나라 기업을 보면 자식, 친척들에게 물려주려고 물적분할을 하고 그것을 따로 상장하면서 그 비용을 주주에게 부담시킵니다.(자회사 따로 상장) 게다가 주식을 상속도 해줘야 하니까 주가는 올라가면 안 됩니다. 주가가 올라야 투자도 되고 활기도 넘치는데 자신의 지배 구조를 단단히 하기 위해서 주가를 억누릅니다. 기업의 이익을 주주들에게 배당으로 보답해야 하는데 기업의 유보금으로 쌓아만 두고 있습니다. 자신의 돈을 빼앗긴다는 생각으로 말입니다.




미국 주식에 대한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






주식투자를 해야 하고 미국 주식으로 가는데

왜 배당주에 투자를 해야 되는가?



바로 돈 넣고 돈 먹기, 돈이 돈을 낳기 때문입니다. 무배당 주식을 추가 매수하려면 다른 노동을 추가로 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돈을 만들어 추가 매수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배당주는 그 배당으로 주식을 살 수 있으니 가만히 앉아서 자산을 늘릴 수 있습니다. 배당을 준다는 말은 경영에 대한 자신감을 말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좋은 배당주는 매년 배당을 늘려주기까지 합니다.





조급해 하지만 않으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배당주 투자는 빠르니 않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인생은 짧아 보이지만 생각보다 깁니다. 쉬워 보이는 길이 어려운 법입니다. 누구나 당장 부자가 되고 싶어 하지만 아무도 그렇게 이루지 않았다는 사실을 되새기면서 자신의 투자 철학을 확립해 가고 그것을 꾸준히 유지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제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국배당주투자
#버핏타로
#이레미디어
#커피한잔가격으로시작하는미국배당주투자
#주식투자
#미국주식
#미국주식투자
#배당주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