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의 힘 - 놀라운 기적을 만드는
김프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라클은 기적, 경이로운의 사전적인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거기에 아침을 붙여서 '아침에 일어나는 기적', '아침을 통해 만드는 기적' 정도로 받아들이면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SNS 미라클 모닝을 인증하는 사람들의 사진을 보면 주로 책과 함께 찍은 사진들이 보입니다. 즉, 그저 일찍 일어나는 행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일찍 일어나서 '무엇을'하느냐가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보통 직장 출근 전에 자기만의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생긴 개념이라고 하는데 제 생각으로는 직장에서의 수입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공부를 한다거나 무언가를 하는 행위도 포함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니 본질적으로 그러기 위해 따로 시간을 내는 개념이 '미라클모닝'이라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목차를 보는 이유

저는 책을 볼 때 목차를 유심히 보는 편입니다. 책의 전체 흐름을 알 수 있고 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소제목이 있나 찾아볼 수 있는 이유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책을 쓴 사람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는지 한눈으로 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제목만으로도 저자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미라클모닝. 즉, 아침을 일찍 시작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이야기를 하고 싶었을 겁니다.(새벽을 만난 덕분에, 아침은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간) 그리고 마라클모닝을 통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새로운 정체성을 찾아서, 일을 버렸더니 일이 왔다.) 목표의식을 가져야 된다고 말하고 싶었을 것 같습니다. 

누구도 방해받지 않는 시간과 공간에서 고도의 집중과 몰입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해보자는 게 핵심 메세지리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라클모닝을 하기 위해서는 소위 자신만의 '루틴'이 필요하고 지속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세상을 살다 보면 다양한 변수들이 있는데 이를 하나 둘 극복하면서 지속해나가는 게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관리

전제적으로 보면 왜 아침에 해야 하는지 독자들을 설득하면서 하면 왜 좋고 어떻게 하면 될까 하는 방법론을 제시하며 마지막으로 저자의 경험을 넣어서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용기를 주면서 마치고 있습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습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

책을 읽다 보면 유난히 눈에 들어오는 내용, 구절이 있습니다. 미라클모닝에 대한 오해와 그리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에게 말하는 것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첫 번째로는 시간을 꼭 몇 시고 꼭 매일 해야 되고 하는 강박관념을 버려야 된다는 겁니다. 인생은 마라톤을 뛰는 건데 잠깐 쉴 수도 있고 걸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 리듬과 평소 쓰는 시간 가운데서 조금 더 확장하는 그런 개념으로 가야 될 것 같습니다. 즉, 무리하지는 말라는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힘이 필요한 건데 지속이 안되면 매우 곤란하기 때문입니다. 안 하느니만 못하게 된다고 봅니다.

자신의 상황을 고려하여

유연하게

이 부분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저 많은 사람들이 오길 바라는 저에 대해 조언을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본질에 집중.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쓰고 깊게 소통할 수 있는 이웃을 많이 만드는 게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전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있는가를 항상 생각하면서 포스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