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ing Somebody - 배우가 되고 싶다
양성민 지음 / 큐리어스(Qrious)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배우가 되고싶다

지은이 양성민

출판사 넥서스

리뷰/서평내용 :

->

 

 

배우?

 

치열하다

어렵다

외롭다

화려하다

...

 

관련 업계 일을 하면서 배우를 곁에서 보면서 그들의 시시콜콜한 속사정까지 몰랐다. 이 책을 통해 생경하게 그들의 고민, 현실적인 문제, 고독 등을 알 수 있었고, 나도 꿈을 꾸며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 배우라는 꿈을 꾸며 살아가는 이들과 동병상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잔잔한 위로를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책이었다.

 

이 책은 배우 지망생들의 간절함에 답하는 책이라고 한다. 저자는 CJ E&M 캐스팅팀에서 오랜 기간 종사하며, CGV ‘배우토크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셀프테이프연기 동영상 공유 앱을 운영하며, 공정한 신인 발굴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인지 이 책에 나오는 배우들의 시시콜콜한 일상과 고민들이 담겨져 있었다. 제작비가 올라가고 그에 따른 리스크가 커지다 보니, 투자의 유무를 결정지을 때 인지도 있는 배우, 아이돌들을 캐스팅할 수 밖에 없는 현실 앞에 홀홀단신의 신인배우가 캐스팅된다는 것은 1%의 가능성을 노리는 셈이다. , 오디션이라는 제도의 특징상 1등만이 캐스팅 되다 보니 2등은 의미가 없고, 설사 2등이라는 게 있다 해도 결국 캐스팅되지 않았기에 좌절하고 번민하고 자책할 수밖에 없는 배우의 숙명이라는 게 참 잔인하다고 느껴지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해내야 하는 운명을 많은 배우들의 진솔한 이야기들을 경험담을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었다.

 

사실 저도 버티고 있어요. 그런데 그걸 버틴다고 생각하면 너무 힘들어져요. 그냥 이 과정 자체가 내가 되고 싶은 어떤 배우가 되는 길을 가고 있다라고 생각해야지. ‘내가 지금 버티고 있어’,‘지금 참고 있는 거야이런 생각을 하면 더 힘들지 않을까요?

생각을 바꿔서 내가 지금 어떤 길을 잘 가고 있다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조금 편하지 않을까 해요. 결국 과정을 즐겁게 하려다 보면 그 결과가 버텨 내는 게 되지 않을까요.“(P130. 배우 유연석)

 

배우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그리고 꿈을 꾸며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