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가 되었다가 난쟁이가 되었다가 좋은책 두두 29
이성자 지음, 김진화 그림 / 도서출판 문원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키다리가 되었다가 난쟁이가 되었다가’를 읽고


선생님께 칭찬 받은 날은

키다리가 되었다가


야단맞은 날은

난쟁이가 되었다가


하루 종일

앞서거니 뒤서거니

따라다니며


키다리가 되었다가

난쟁이가 되었다가 (P.20. 키다리가 되었다가~)


참 재미있는 표현이다. 하루종일 지내다 보면 별일이 많은 것이다. 기분이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하고 그럴텐데,

그럴 때의 그 기분을 난쟁이가 되었다가 키다리가 되었다가로 표현한 것은 참 재미난 발상이다. 이야, 하고 다시 보게 되는 동시다.


나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

밥도 듬뿍, 국도 한 그릇, 반찬도 골고루


우리 할아버지 웃으며 하는 말씀

인석아, 시간도 함께 먹어야 되는 겨!


그런데 참 이상하다

나는 금세 어른 될 것처럼 쑥쑥 자라는 데

할아버지는 날마다 쪼글쪼글


함께 자고 함께 먹으며

도란도란 엣날이야기 들려주는

우리 할아버지


잠든 사이에, 할아버지의 시간을 듬뿍 덜어서

내 그릇에 담아 준 걸까


보이지 않는 시간 그릇

할아버지가

어디에 꼭꼭 감춰 놓았을까?( p.34-35. 시간 그릇 )


읽다가 보면 깊이 있는 구절들이 많다. 할아버지 할머니에 대한 동시도 많다.  따뜻하고 마음을 다독여주는 시들이다. 마음이 커가는 시이다. 마음을 간질간질 긁어서 동심을 불러일으키고 빙긋이 웃게 만드는 시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