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를 못 타는 아이 - 라울 따뷔랭
장 자끄 상뻬 지음, 최영선 옮김 / 열린책들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라울 따뷔랭’을 읽고 

그림이 참 독특하고 재미있는 책이다. 물론 글도 재미있다. 책이 두껍지도 않고 들고 다니기에 좋은 책이다. 자전거포 아저씨가 자전거를 못 탄다면 아무도 믿을 사람이 없다. 아무리 자전거를 고치는 사람이 자전거를 못 탈까. 나부터도 그런 생각을 했다. 그런데 진짜 그런 사람은 있었다. 그래서 자전거를 연구하다보니 자전거 박사가 되었다. 실제로 타 보지 않고도 자전거를 고치기는 하나보았다. 참 코믹한 이야기다, 그러나 흔히 있을 수 있는 이야기다. 어떤 사람은 술을 못 마시기 때문에 그에 대한 열등감을 없애려고 술을 깊이 연구한다고도 들었다. 그 결과 술에 관한한 해박한 지식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에 나오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사진사는 어떤가. 정말 중요한 장면은 항상 놓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찌어찌 하여 또 그 일을 지속하게 된다. 나의 콤플렉스를 누군가에게 들키거나 알리는 일은 쉽지 않다. 하지만 그렇다고 감추고 혼자 속 끓이는 것보다야 ,스스로를 인정하고, 당당하고 솔직하게 말을 하면 어떨까 생각해본다. 그러면 더 위대해지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