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누나 웅진책마을 32
오카 슈조 지음, 카미야 신 그림, 김난주 옮김 / 웅진주니어 / 200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누나’를 읽고

작은 일상의 이야기를 잔잔하게 그려낸 동화집이다. 장애인으로 살아가는 누나는 말도 잘 못한다. 그런데 사회복지관으로 출근을 하고 받아온 월급봉투. 돈이 얼마인지도 모르면서 받아들고 와서는 식구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대접한다. 그 마음씨가 너무 곱고 이쁘다. 보통은 창피하다며 피하거나 집에 있으라고 핀잔을 줄만도 한데 전혀 아니었다. 학교에서 마침 글짓기 숙제가 있었다. 우리누나에 대한 제목을 쓰긴 썼는데 막상 쓸 것이 없었다. 하지만 그것도 잘못 안 것이다. 누나의 이야기가 떠올랐다. 착하고 순진한 누나. 읽으며 ‘우동 한 그릇’이 생각났다. 별것 아닌 것에 대해 감사하고 고맙고 기뻐하는 모습을 이 글을 통해서 알 수가 있다. 짧지만 섬세한 장면 묘사가 돋보인다. 여러 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감동을 주는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