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인간이 된 스탠리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16
제프 브라운 지음, 양정아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투명인간이 된 스탠리’를 읽고


스탠리는 천둥이 치던 날 밤 사과를 먹고 건포도를 먹었다. 그런데 투명인간이 된 것이다. 평소에 형은 관심을 받아와서 늘 부러움의 대상이 된 동생 아서. 이번에도 투명인간이 되자 조금 질투가 난다. 스탠리는 사람들 눈에 안보이니까 풍선을 들고 다니면서 자기의 위치를 식구들에게 알린다. 공원에서 자전거를 잘 못 타는 아이를 도와줘서 잘 달리게 해주었고 또 수줍어서 사랑 고백을 못하는 연인에게 다가가 말을 대신해주기도 한다. 스탠리가 투명인간이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기자들이 듣고 달려와 스탠리는 금방 화제의 대상이 되었고 매스컴도 탔다. 어느 마술쇼에 초대도 되었다. 그 때 아서가 같이 가는 조건으로 참여를 하는데 아서는 말도 잘하고 실제로 마술도 해 보인다. 그래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 때 물론 스탠리가 도와주었다. 그 사실을 아서는 나중에 고백을 한다. 스탠리는 또 여장을 하고 총을 든 은행 강도도 잡아준다. 아이스크림을 파는 남자들인데 스탠리가 목격을 했다. 용감한 스탠리는 경찰이 강도를 잡도록 유도를 한다. 그렇게 스탠리는 투명인간이 되어 좋은 일도 많이 했다. 하지만 이제 투명인간이 싫어졌다. 친구들도 자기를 잊는 것 같고 풍선도 들고 다니기가 지겨워졌고 불편하였다. 그래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고 싶었다. 그 때 아이디어를 준 사람은 아서다. 결정적일 때 아서는 형을 돕는다. 처음 폭풍이 치던 날 밤,사과와 건포도를 먹고 그랬으니까 그 상황을 그대로 연출하도록 한 것이다. 그래서 온 가족이 모여 폭풍이 치는 날을 연극하듯 꾸민다. 우르르 쾅쾅 번개도 치고 비도 오고 ....그리고 스탠리는 사과도 먹고 그러다가 실패로 돌아간 듯 했는데 마지막 건포도를 먹은 순간 짠! 바라던 바가 이루어진다. 다시금 형제애와 가족애를 확인한 가족들. 환한 웃음. 행복한 시간이었다. 램촙씨 가족은 그렇게 재미나게 산다. 책 읽을 때 ‘램~촙!’을 발음해서 읽느라고 힘들었다. 깔깔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