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정과 열정사이 - Rosso 냉정과 열정 사이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냉정과 열정사이/에쿠니 가오리/

동경에서 태어난 여류작가로 64년생이다.


이책은 일기형식으로 그날의 일을 기록하는 것처럼 보인다. 간단한 일상의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주인공의 삶처럼 무미건조하다.

마빈,아오이,쥰세이,피렌체두오이,


마빈과 아오이는 동거를 한다. 마빈은 회사를 운영하는 돈 많은 미국인이고, 아오이는 보석을 파는 가게에서 일을 하다 마빈을 마나면서 파트타임으로 일을 한다. 그리고 그녀는 오로지 독서를 하고 목욕하는 것이 하루의 일과다. 도서관에 들르고 아르바이트 하는 것을 제외하면 하는 일이 없다.  마빈의 아파트는 크고 화려하다. 두 사람은 늘 함께 식사하고 사랑을 나눈다. 그것이 그들의 일인양.


그러나 그 와중에 아오이는 20살 때 만나 4년을 사귀어온 쥰세이를 잊지 못한다. 서로 사랑했는데 오해로 쥰세이는 떠났다. 늘 쥰세이를 생각한다. 어느날 쥰세이한테 편지가 오고 마빈과 다툰다. 그리고 그날 바로  집을 나온 아오이. 마빈은 아오이를 기다리가 8개월이 지나면서 함께 미국으로 갈 것을 프로포즈 하지만 아오이는 가지 않는다. 그리고 10년 후 5월 피렌테 두오이에서 만나자고 했던 그 오래된 약속을 기억하고 아오이는 피렌체에 간다. 그런데 그곳에 쥰세이가 와 있었다. 30살의 생일을 축하하면서. 둘은 만나 아무렇지 않게 며칠동안 사랑을 했다. 


이 소설은 진짜 처음엔 따분하게 이야기가 전개가 된다. 특별한 사건이 긴장되게 펼쳐지지 않는다. 원낙에 주인공의 삶이 무미건조하다. 평화로운 일상이 펼쳐지는데 그 가운데 아오이와 마빈은 아무일도 없게 사랑을 하고 나눈다. 그런데 사실은 그게 습관과 같은 일들이었다. 아오이는 정열적이지도 않고 열정적이지도 않다. 그냥 사랑하니까 그걸 그냥 받아들일 뿐이다. 무미건조한 삶. 겉으로 보기엔 아무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고요한 사랑이 다 좋은 건 아니것 같다. 말이 없는 건 좋은 것이 아니다.


알고보니 아오이는 사랑하는 사람이 진짜 따로 있었다. 마빈은 그냥 습관 같은 거였다. 사랑해 주니까 사랑하는 것. 대화가 없이 이루어지는 사랑, 웃음이 없이 이루어지는 사랑, 밥을 먹고 차를 마시고 술을 마시고 음악을 함께 들어도 속을 다 들어 내놓지 않으면 그건 사랑이 아닌 것이었다. 아오이는 마빈에게 그랬다. 말을 하지 않았다. 그녀가 생각하기에도 쥰세이와만 말이 통한다고 했다. 마빈에게 쥰세이의 이야기를 하지 않고 있다가 마빈이 묻자 화를 내며 집을 아예 나가 버렸다. 그러면서도 그녀는 또 밤이 되면 마빈을 그리워하기도 했다. 습관처럼. 마빈과는 6년을 함께 산 탓이었다.


쥰세이와는 같이 살지는 않았지만 아이도 있었다. 그런데 쥰세이의 아바지가 찾아왔었고 쥰세가 오해를 하고 말을 안한 그녀는 오해를 받고 쥰세를 떠나버렸다. 그 그림을 그리는 쥰세를 잊지 못한 것이다.그래서 아오이는 마빈과 사랑은 하면서도 속에 있는 말을 하지 않고 혼자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니까 마음은 딴 데 가 있었다는 말이다.     


아오이는 마빈에게 냉정했다. 열정적이지 못했다. 마빈이 오히려 안달을 한다.

“인생이란 그 사람이 있는 장소에서 성립하는 것이라는 단순한 사실과 마음이란 늘 그 사람이 있고 싶어하는 장소에 있는 법이라는 사실이 이 소설을 낳게 하였다”---에쿠니 가오리------


이 책은 1탄이고 2탄은 쥰세이의 입장에서 쓴 소설이란다. 2권을 다 읽어야 한단다. -릴레이 러브스토리.2년에 걸쳐 실제로 연애하듯 써내련간 소설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