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설탕 두 조각 소년한길 동화 2
미하엘 엔데 지음, 유혜자 옮김 / 한길사 / 200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의 설탕 두 조각'을 읽고


예전에 읽은 책인데 줄거리가 생각이 안나서 다시 읽었다. 찬찬히 읽어보니까 새로웠다. 이 책이 요즘 알라딘 베스트에 올라간 책이다.

엄마 아빠가 자기 말을 안 들어 주자 요정을 찾아가서 무슨 방법이 없느냐고 묻는다. 그리고는 설탕  두 조각을 얻게 되었고 그 설탕을 엄마 아빠 찻잔에 넣는다.  엄마 아빠가 자기의 말을 안들을 때마다 키가 절반으로 줄어든다. 그래서 결국 엄마 아빠는 아주 작은 사람이 되었다. 문제는 그렇게 작아진 엄마 아빠 때문에 자기의 생활이 엉망이 되어버린다. 그래서 다시 그 요정을 찾게 되고 원래대로 돌려달라고 한다. 그러려면 설탕을 자기가 먹어야 한다.  부모님의 말을 들어야 하는 조건으로. 안 그러면 키가 줄어든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라도 원래대로 돌아왔다.

한시도 눈을 뗄 수가 없다. 죽 이어지는 속도감이 있다. 그다음은 어떻게 되었을까 호기심을 자아낸다. 읽고 싶게 만든다. 궁금하게 만든다. 그래서 이 동화는 재미가 있는 것 같다.부모님을 아주 작게 만들어서 통쾌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부모님의 소중함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는 이야기다. 가끔씩 아이들이라면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요정도 결국은 어떻게 될 지를 미리 알고 있었던 것. 부모님이 안 계신 것보다는 자기가 부모님의 말을 잘 듣고 화목하게 사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끝없이 이어지는 작가의 상상력에 박수를 보낸다. 알고 보니 모모와 끝없는 이야기의 작가였다. 재미있게 읽은 작품의 작가였던 것이다.

특히 아주 작은 몸으로 엄마 아빠가 고양이에게 도망다니도록 한 설정은 너무 재미있었다. 소파 밑에 들어가 투닥거리며 빗자루로 싸우는 모습을 상상할 때는 너무 재미 있었다. 그리고 화장지로 둘둘 말아 입은 옷을 상상하는 것도 재미 있었다. 이 기법으로 동화를 한번 써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