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니어스 로봇아이 1 - 달려라, 드론 에이스 ㅣ 인공지능 미래과학 학습만화
달콤팩토리 지음, 김문식 그림, 박용래.㈜로보로보 감수 / 아울북 / 2018년 3월
평점 :
요즘 많이 들려오고 있는 4차산업..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대결로 아이들이 관심을 갖게된 인공지능.. 그리고 엄청 좋아하는 드론....
전 세계에서 요즘 밀고 있는 코딩까지...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배우고 알아야할 내용들이 전부 들어있는 "지니어스 로봇 아이"
재미있는 만화로 쉽게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책이라 더욱 관심이 간다.

이 책에 나오는 인물을 보자면,
고전게임부 리더이자 체스 챔피언을 능가하는 실력을 가진 배이노
파랑초의 여신이자 성적도 뛰어나지만 체스 만큼은 번번히 이노에게 패배하는 아유나
스스로 로봇을 제작하는 실력을 갖춘 강현
자기만의 드론을 직접 만들어 날리는 일이 가장 즐거운 동구리
이노를 항상 주시하고, 드론을 날리려는 구리의 뒤를 쫒느라 바쁜 과학 선생님
사업 때문에 바쁜 강현의 부모님을 대신해 현을 돌보는 최집사
그리고 이노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삼총사 친구들이 나온다.
이들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자율주행, 드론, 로봇 등 4차 산업에 해당하는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다.
예를 들면 강현이 자율주행자동차를 타고 학교에 가는 모습을 통해 아이들이 자율주행이란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자율주행자동차의 장단점을 알게 되는 것이다.

이야기 중간중간 로봇 과학 상식을 통해서 로봇, 로봇의 구조, 드론, 로봇의 센서, 로봇의 역사, 로봇 공학 탐구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때문에 아이들이 조금 더 자세하게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고, 궁금증도 풀어나갈 수 있어서 좋다.
또 로봇에 관한 흥미도 더 높아지는게 눈에 보인다.
특히나 드론을 엄청 좋아하는 우리 아들들..
드론이 나오는 부분은 눈이 빠져라 쳐다보는 모습도 보여준다.

지니어스 로봇 아이를 보던 우리 아이들..
갑자기 일어나서 책을 찾기 시작하길래 왜그러나 했더니...
바로 아울북에서 나온 기상천외 발명백과에서 나온 고대 신전의 자동문에 관한 내용을 보여주며
지니어스 로봇아이에도 자동문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다며 펼쳐놓고 비교한다.
그리고 지니어스 로봇아이에 나온 아유나의 자동문 원리에 대한 설명을 보면서
보통 우리가 많이 보는 자동문들은 움직임을 감지하는 적외선 센서 방식인것 같다고 유추해보기도 한다.
책을 보면서 실생활에서 같은 상황을 생각해보는 아이를 보니 지니어스 로봇아이를 보면서 얻는게 많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진다.

우선은 학습만화라 아이들이 쉽게 볼수 있고,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책을 통해 로봇이나 드론 등 4차 산업에 대해 쉽게 알게 되니 좋은 "지니어스 로봇아이"
큰아이는 지니어스 로봇아이가 다른 학습만화와는 또 다른 느낌이라 괜찮다고 한다.
그리고 둥이형제들은 로봇, 드론, 알파고 등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와서 좋고,
마지막에 이노와 인공지능의 체스 대결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 진다고 한다.
4차산업의 중심에 서게 되는 우리 아이들...
그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쉽고 재미나게 알수 있고,
또 그것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는 지니어스 로봇아이...
사람과 컴퓨터의 체스대결이 궁금해서라도 2권을 빨리 만나보고 싶다고 한다.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과학 상식이 들어 있는 지니어스 로봇아이!!
꼭 읽어봐야 할 책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