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격파 초등 수학 4-2 (2017년용)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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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4학년 2학기 수학 2단원은 수직과 평행에 대해 배운다.

 

일반 연산과는 다르게 수직, 평행이라는 선분에 관해 배우기 때문에 개념을 확실하게 배워놓지 않으면 나중에 도형에 들어갔을때도 헷갈릴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 수업시간에 제대로 배우고 집에와서 복습을 철저히 하지 않는다면

개념잡기에는 어려울 수 밖에 없다.


인터넷 뉴스에서 이런 기사를 본적이 있다.

가족과 함께 수직과 평행의 응용문제를 풀어보기 힘들다면

아이 스스로 교과와 연계된 문제집을 이용해서라도 개념을 깨우치게끔 도와줘야한다.

초등 고학년 수학은 중학교 수학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확실하게 개념을 잡고 넘어가야 한다.

때문에 예습, 학교수업, 복습 이 삼박자가 잘 맞게 돌아간다면 어렵지않게 수학개념을 깨우칠 수 있다.


여기서 아이가 예습, 복습을 할때 수학책만으로 힘들어한다면

아이의 수준에 맞는 교과와 연계된 수학 문제집을 잘 골라주어야 한다.

우리 아이는 스스로 선택한 문제집이 유형격파이다.


 


하나의 문제가 여러가지 유형으로 출제되어서 여러방향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점이 좋다고 하면서 선택한 문제집이다.

아이의 선택을 존중해서 유형격파를 통해 스스로 공부를 하게끔 해줬더니 밀리지 않고 스스로 잘 하고 있다.

역시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주는 것이 스스로 공부하게끔 하는데 중요한 요인이 되는 것 같다.

 

한방에 싹~ 잡는 수학 유형격파 2단원은 수직과 평행에 관한 개념이야기로 시작된다.

 

2단원 문제는 기본Start, 적중유형, 응용유형, 단원평가로 나뉘어져서 체계적으로 진도에 맞게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문제를 풀어보기 전에 먼저 개념을 읽어보고 그 개념에 연계된 문제를 풀어보는 것으로 2단원 공부 시작~

기본 개념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개념문제에서 조금 더 들어간 적중유형이나 응용유형도 손쉽게 풀수 있다.

만약 제대로 몰라서 틀린 경우 다시한번 개념을 읽어보고 문제를 풀어보도록 했다.

우리 아이의 경우를 보니 기본개념은 제대로 이해하는 것 같은데 응용유형으로 들어가니 헷갈리는게 생겼나보다.

모르는 것은 스스로 별표를 해놓고 본인이 할 수 있는대로 풀어본다.

그리고 틀릴경우 다시한번 풀어보게 하고 또 틀리면 그때는 엄마의 설명이 곁들어져서 풀어보게끔 한다.

유형격파의 문제 같은 경우는 엄마인 나도 풀면 풀수록 재미있게 되어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리고 아이도 혼자한다고는 하지만 모르는 문제는 엄마와 함께하니 더욱 좋아하는 것 같다.

 

수학은 개념잡기다.

개념을 모른다면 그 다음단계로 나갈수 없는 아주 정직한 과목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아이가 개념을 잘 모르는 것 같다면 자꾸 낮은단계부터 다시 시작해서 개념을 잡게 해주는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철저한 복습...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 또한 좋다.

스스로 재미를 들여서 할 수 있는 수학공부라면 더할나위없이 좋다.

다행스럽게도 우리 아이는 스스로 선택한 유형격파를 통해 공부를 하니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수업을 잘 따라가서 감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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