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826 Valencia 지음 / 넥서스Friends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읽는 것은 좋지만 글쓰기는 어렵다는 우리 아들들..

책을 읽는것도 중요하지만 글쓰는것 또한 중요한 것인데 어렵다며 안쓰려고 한다.

책을 읽고 독서록을 쓰는 것도, 일기를 쓰는것도 싫어라하는 아이들...

글쓰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는 많은 아이들이 싫어한다.

왜 글쓰는 것을 그렇게 어려워하고 싫어하는 것일까?

글쓰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님을 알게 해주고 조금씩 써보게 하는 것을 어떻게 하면 될까??

누구는 슬로우리딩을 해보라고 하고...

또 누구는 마인드맵을 이용해서 글쓰게 만들라고 하고...

참 여러가지의 방법을 듣고 고민은 하고 있는 와중에 정말 마음에 드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이 책을 읽다보면 좌뇌와 우뇌가 함께 발달한다고 한다.

논리적 사고와 상상력과 감수성을 같이 자극해서 글을 쓰게 되니 좌뇌와 우뇌가 함께 발달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책을 읽다보면 일반적인 생각이 아닌 여러가지 관점에서 생각을 하게 되니 창의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된다고 한다.

또 상상력을 자극해서 글로 표현하게 되니 아이의 표현력 또한 좋아지게 된다고 한다.


정말 엉뚱하다 싶은 주제를 던져놓고는 너라면 어떻게 하겠느냐..라는 질문이 642가지..

답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엉뚱하다 싶은 나만의 생각을 누구의 눈치도 안보고 마음껏 적어도 되니 아이들이 재미있다며 서로 쓰겠다고 난리다.


평상시 같으면 이게 뭐냐고...제대로 생각해서 안쓸꺼냐고 잔소리부터 했을텐데...

하지만 이렇게 쓰기시작하면 나중에는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하니 잘썼구나~라고 칭찬을 해주게 되었다.

큰아이가 먼저 이 책을 차지하고 자신만의 이야기 책을 만들거라고 하니 동생들은 보기만 할 뿐 쓰지를 못한다.

아이들이 서로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걸 보니 아들들을 위해서 2권 더 구입을 해야할것 같다.

 

엉뚱하고 기발한 이야기들로 가득 채우면서 글쓰는 것 자체를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이 642가지의 질문에 대한 글들을 다 쓰고나면 어떠한 글이든 자신있고 재미있게 쓸 수 있게될 것 같다.

자꾸자꾸 새로운 시각으로 글쓰기를 접하다보면 나중에는 논술이나 토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