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사회 초등 6-2 (2025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우공비 일일사회 (202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코로나19로 인해 여름방학이 짧지만 그래도 그냥 흘려보낼수는 없어요.

특히나 코로나19 백신이 나오지 않는 이상 계속해서 학교 교육이 언제 정상화가 될지 모르기 때문에 집에서 미리미리 예습하는 습관을 기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과목도 다 중요하지만 초등 6학년 2학기 사회는 미리 한번 예습을 하는게 좋아요.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도 좋지만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만 살펴봐도 수업을 할때 받아들이는게 달라지거든요.

짧은 여름방학동안 매일 꾸준히 공부하며 2학기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교재를 살펴보니 우공비 일일시리즈가 눈에 들어옵니다.

특히 우공비 일일 사회는 초등 사회 필수 개념이 다 들어있고, 사회 용어 학습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우공비 일일사회는 일일 공부 습관표가 들어 있어요.

하루 4쪽씩 개념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기만 하면 되는데, 한번 할 때마다 공부 습관표에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붙이게 되어있네요.

지금까지 보던 학습 확인표와는 다르게 아이가 직접 스티커를 붙이며 꾸미게 되어 있으니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부 습관표에 바탕 그림이 그려져 있고 그 위에 내 맘대로 스티커를 붙이며 꾸미는 것이라서,

더 의욕적으로 매일매일 공부하려고 하니 저절로 공부습관이 잡히고 하루 4쪽이라 시간이 많이 걸리지도 않아서 좋습니다.



우공비 일일사회는 다양한 자료를 아이들에게 익숙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살펴보게끔 되어있어요.

하루에 4쪽만 공부하면 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도 않고, 매일 4쪽씩 공부하면 30일이면 2학기 사회는 다 살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4쪽중에 처음 2쪽은 보는 개념으로 되어 있어요.

다양한 이미지와 그림, 사진등의 자료를 보면서 카카오프렌즈의 설명을 읽으면 개념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말풍선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사회과목은 자칫 지루하다는 생각을 하기 쉽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익숙한 카카오프렌즈가 설명해주는 것을 읽다보면 재미있게 개념이 머리속에 쏙쏙 들어옵니다.

이렇게 눈으로 재미있게 개념을 눈에 익히고나면 뒤에는 개념정리가 나와요.


개념정리 윗 부분에는 한눈에 개념을 알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앞에서 공부한 보는 개념 내용이 이렇게 알차게 정리되어 있으니 머리속에서 정리를 쉽게 할 수 있어요.

중요한 내용은 빨간 글씨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꼭 기억하면 됩니다.


윗 부분에 정리된 개념을 밑에서는 부가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여기에 나오는 부가 설명을 읽다보면 개념을 더욱 탄탄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사회가 지루하고 어렵다고 느끼는 친구들을 보면 대부분 처음 만나는 사회 용어 때문에 그렇게 느끼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우공비 일일사회 개념정리편에 있는 용어 돋보기는 꼼꼼하게 챙겨서 읽으라고 하고 있습니다.

우공비 일일사회에 나오는 사회 용어만 제대로 알아도 사회라는 과목이 재미있게 느껴질 수 있으니까요.


보는 개념으로 눈으로 개념을 익히고, 개념정리를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머리속에 기억했다면,

이제는 그 개념을 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실하게 완성하게 해야해요.

우공비 일일사회가 공부하기 좋은 점은 개념도 쉽게 익힐 수 있지만 문제수 또한 많이 않다는 것이예요.

하루에 3~4문제를 풀어보게끔 되어 있는데, 용어확인, 개념이해, 자료이해, 결론도출, 실생활적용의 단계별 문제를 풀어보게 되어있습니다.

지금 풀고 있는 문제가 어떤 단계의 문제인지 표시가 되어있어서 문제를 풀때 그 개념을 생각해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방학이라고 늦잠을 자는게 아니라 아침일찍 일어나서 우공비 일일사회를 공부하는 아이예요.

먼저 눈으로 개념을 읽어보고 내용에 흥미를 갖습니다.

그리고 뒷장에 있는 개념정리로 앞에서 본 개념들을 정리하고, 부가설명을 읽으며 이해를 합니다.

그리고나서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익혀가는 아이.

이렇게 4쪽을 푸는데 10분~15분 정도의 시간만 내면 되니 아이가 스스로 찾아서 공부합니다.



우공비 일일 사회의 매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예요.

바로 뒷부분에 있는 성취도 평가!!

아무래도 하루에 4쪽, 그것도 푸는 문제는 3~4문제가 전부이다보니 아이가 제대로 알고 있나라는 의문이 들때가 있어요.

그 의문을 해결하기에 아주 좋은게 바로 성취도 평가예요.

성취도평가는 6장이 있는데 관련단원 내용이 끝나면 바로 성취도평가를 풀어보게 합니다.

1학기때는 30일차까지 다 공부하고나서 성취도평가를 풀어보게 했는데,

그것보다 해당일차가 끝나면 다음날 성취도평가를 풀어보게 하는게 아이가 기억하는게 더 많더라고요.

 


방학동안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으면서도 꼼꼼하게 예습할 수 있는 우공비 일일사회!!

그래서 아이가 싫어하지 않고 재미있게 2학기에 배울 내용을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한번 예습하고나면 학교수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특히나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을 못하고 온라인 학습을 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습하지 않으면 학습이 뒤처질수 밖에 없습니다.

밖에도 못나가고 집에만 있는 이럴때 일수록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수 있는 우공비 일일사회를 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