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Grammar Forest With Workbook Level 2 : Intermediate English Grammar Forest 2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인해 길어지고있는 겨울방학...

이제는 봄이니 겨울방학이라고 할 수도 없네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니 학습결손이 생기면 어쩌나 걱정도 되는데요..

이럴때 일수록 집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잡아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특히나 영어는 교과과정에 맞게 문법을 같이 공부해주는게 좋기 때문에 우리아이는 교과서와 함께 문법서를 보고 있습니다.

마더텅에서 나온 잉글리쉬 그래머 포레스트로 같이 공부를 하고 있는데 아이의 말로는 좋다고 하네요.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우리 아이가 영어를 손에서 놓지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은 교과서와 문법서를 같이 보면서 공부하는 것이예요.

교과서에 나온 문법을 문법서에서 같이 공부하면 이해하기가 더 쉽거든요.

코로나19로 인해 길어진 방학...이때가 차분히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마더텅에서 나온 잉글리쉬 그래머 포레스트!!

이 교재는 3단계로 나뉘어져있어요.

단계별로 중학교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문법이 나와있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아이의 수준에 따라서 기초부분이 부족하다면 level 1부터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중학교 개정 교육과정을 100% 반영한 문법서이기 때문에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에 너무 좋아요.

우리 아이는 학교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위해서 level2를 선택했네요.


level 2의 시작은 문장의 형식부터 나옵니다.

주격 보어가 필요한 동사부터 알려주고 있는데, 핵심문법만 콕 집어서 알려주고 있네요.

핵심개념 옆에서는 tip이 있는데, tip을 통해서 부가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문법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핵심개념을 공부하고나면 바로 기본적인 유형의 문제로 앞에서 공부했던 문법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문제를 풀어보면서 필요시 단어 변형 및 추가를 하라고 되어있는 것도 참 좋습니다.

1학년때 공부했던 문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볼수 있거든요.

중학교 1학년은 자유학년제라 따로 신경써서 공부하지 않았다면 문법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있는지 꼭 확인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쓰기연습!!

학교 내신 서술형을 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그것 뿐만 아니라 객관식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객관식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실전에 대비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예요.

각 챕터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다시한번 요약해서 정리한 REVIEW TEST로 복습하면서 스스로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알아볼 수도 있어요.



아이의 학교 교과서는 다른 학교의 교과서와 다르게 부가의문문부터 배우게 되어있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래머 포레스트의 맨 첫장부터 공부하려고 문제를 풀었었는데 교과서와 함께 병행해서 공부하기로 했으니 교과서 문법부분을 찾아서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부가의문문에 해당하는 것은 13챕터에서나 나오네요.

다른 학교의 교과서를 보면 2학기때나 배우는 것 같던데...

영어 공부를 할때는 교과서를 필히 참고하셔서 공부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13챕터에는 간접의문문과 부가의문문이 함께 나와있어요.

예전에 간접의문문과 부가의문문을 슬쩍 공부한 적이 있었기에 그래머 포레스트에서 나오는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하는 듯 합니다.

특히나 핵심 개념도 좋지만 tip에 나온 부가설명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해주니 좋다고 하네요.

 


함께 있는 워크북에 있는 문제들도 혼자서 문법을 공부하기에 참 효과적인것 같습니다.

워크북은 아직 아이가 풀어보기 전이라 아이보다 제가 먼저 살펴보았지만,

개념서로 먼저 공부하고 3단계의 추가 문제로 구성된 워크북으로 다시한번 문제를 풀어본다면 효과적으로 문법을 공부할 수 있을것 같네요.


교과서의 내용을 먼저 공부하고 다시한번 해당하는 문법을 찾아서 공부하는 아이입니다.

아이들마다 공부하는 방법이 다 다를텐데요.

문법서에 나온 순서대로 꾸준히 공부를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같은 경우는 교과서를 먼저보고 문법서에서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서 다시 공부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공부는 본인에게 맞는 방법대로 찾아서 하는게 좋기 때문에 어떻게 하는게 옳은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듯 합니다.

대신 핵심개념을 콕 집어주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교재를 선택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개학이 얼마나 더 늦춰질지는 모르겠지만 마더텅 잉글리쉬 그래머 포레스트로 학습결손이 생기지 않도록 열공해봐야겠네요.

이 교재로 공부를 하다보니 느낀점....

이 교재는 처음 문법을 접하는 친구들에게는 조금 어려운듯 합니다.

기초 문법을 한번 공부를 한 친구들이 보기에 더 편한 교재인듯 싶고,

두꺼운 교재로 문법 공부를 하는 것이 싫은 친구들은 핵심만 나와있는 이 교재로 공부하기에 딱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