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별로 정리한 중학 영어 독해 101 2학년 중학 영어 독해 101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때까지만 해도 문법보다는 원서를 읽고 dvd를 보면서 영어라는 것에 친숙해지게 만드는게 목표였어요.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친숙해지기만을 바라며 원서만 읽었고 중학교에 들어가니 문법이라는 녀석이 사람을 잡네요.

아무래도 원서만 듣고 읽기를 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교육 현실인 내신잡기에는 조금 약한듯 합니다.

그래서 중학교에 들어가서 문법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학교 학부모 상담때 담임선생님이 영어 선생님이신데 학원을 따로 다니지 않고 혼자서 공부한다고 하니,

학원이나 인강을 듣지 않을것이라면 다음 학년이 되기전에 한학년 정도는 예습을 하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중1인 아이라 2학년이 되기 전에 2학년 과정에 나오는 문법을 공부해야겠구나 싶어지더라구요.

중2 과정에서 배우는 문법을 어떻게 공부해야할까 고민하던 차에 마더텅에 나온 교재가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문법별로 정리한 중학영어 독해 101 2학년"


마침 필요했던 중2 영어 문법별로 정리한 독해교재라니 어찌나 반갑던지요~



문법별로 정리한 중학영어 독해 101은 총 12회로 나뉘어 문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중학 내신 만점에 필수적인 문법이기 때문에 여기에 나오는 문법은 꼭 익히려고 합니다.

각 챕터당 8개~10개의 지문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여기에 나온 지문만 제대로 독해를 해보면 문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인지 파악할 수 있을것 같아요.


각 챕터에 나온 지문을 만나기 전에 그 챕터에 관한 해설이 먼저 나와요.

이 부분은 영어 독해에서 잘 하는 실수, 영어 독해에서 만점을 받기 위해 꼭 공략해야 하는 문법과 문장 구조를 익힐 수 있는 설명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나온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며 이해를 해야해요.


지문의 길이도 그리 길지 않아서 아이가 힘들어 하지 않습니다.

지문에 나온 주요 단어나 숙어들이 tips에 정리되어있는데, 아이가 뜻을 알고 있는지 괄호 안에 뜻을 써보기를 해봅니다.

여기에 있는 필수 어휘들만 제대로 익혀놓으면 어휘가 많이 늘어날 것 같네요.

지문을 읽으며 독해를 해보고 간단하게 문제를 풀어봅니다.

문제는 지문 당 1~4문제 정도로 나오기 때문에 많지 않아서 부담이 없어요.

이 문제들은 중학교 내신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유형들이기 때문에 내신대비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문제를 다 풀어보고 다시 어휘를 보며 복습을 해보며 마무리 하면 더욱 좋아요~!!


문법별로 정리한 중학영어 독해 101은 다양한 지문들이 있어요.

사회일반, 생활, 과학, 역사, 영화, 음악, 연예, 문학 등 재미난 이야기와 사진이 나오니 상식도 쌓을수 있어서 좋으네요.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아이라 교재를 선택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문제에 대한 해설이 얼마나 잘 되어있가'예요.

엄마가 영어를 잘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물어봐도 따로 설명을 해주기 힘들거든요.

그렇다고 주변에 물어볼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우리집은 자세한 해설을 해주는 정답지가 중요합니다.

문법별로 정리한 중학영어 독해 101의 정답지를 살펴보니 지문해석, 구문해설, 문제해석등 아이가 알아보기 쉽게 되어있어서 좋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마더텅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101개 모든 지문에 대해 PDF해설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교재에 나온 문제와 그 문제에 대한 정답지에 나온 해설부분이예요.

도형에 관련된 지문인데 문제 풀이나 구문해설을 보면 설명이 잘 되어있다는게 보입니다.

 


문법별로 정리한 중학영어 독해 101을 보니 중학교 2학년 과정도 아이 혼자서 공부할 수 있을듯 하네요.

중학 내신 만점에 필수적인 문법과 중학 내신 시험 빈출유형을 집중 연습할 수 있고,

거기에 흥미로운 지문이 101개나 되니 이 교재만 제대로 공부하면 독해능력도 어휘능력도 그리고 상식도 쑥쑥 늘어날 것 같습니다.

2학년 과정을 미리 예습해야한다고 당부하시던 담임선생님 말처럼 이 교재로 겨울방학동안 열심히 예습해서 2학년 영어문법도 잘 넘어가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