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쎈 초등 수학 6-1 (2022년용)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직은 5학년 2학기가 끝나지 않았지만 곧 있으면 6학년이 되기에 조금은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아이가 학원을 따로 다니지 않고 혼자서 공부하기 때문에 중학생이 되기 전에 중학교 과정도 살짝 맛보려면 이제부터는 조금 빨리 나아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현재 5학년 수학을 미리 예습하며 개념을 다 깨우친 상태라 6학년 수학을 시작해도 좋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6학년 1학기 개념서를 찾고 있었어요.

개념서를 선택하는 제 나름대로의 기준은 우선은 아이가 쉽게 개념을 알아갈 수 있어야 하고, 문제수가 많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예요.

아직 배우지 않은 수학을 혼자서 예습하는 것이기에 아이가 질리지 않을 정도의 문제수와 쉽게 알아갈 수 있는 개념설명은 정말 아주 중요하다다고 생각되거든요.

시중에 개념서들이 참 많지만 이번에 새로 출간된 개념 쎈은 어떤 구성인지 궁금해서 살펴봤습니다.

쎈 교재는 평소에도 잘 알고 있는 유명한 교재라 개념쎈은 어떻게 구성되서 나온것인지 너무 궁금했거든요.


개념쎈은 교재를 처음 봤을때 깔끔한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개념북, 워크북, 정답 및 풀이 이렇게 3권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6학년 1학기 1단원은 분수의 나눗셈이네요.

1단원을 공부하기 전에 계획표를 보니 개념북과 워크북을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개념북과 워크북의 연관 페이지가 나와있기 때문에 이대로만 공부하면 좋을듯 하네요.


개념쎈을 우선 아이가 보기 전에 제가 살펴봤더니 제 나름대로 정한 기준에 딱 적합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는 6학년 수학도 살펴보자면서 아이에게 슬며시 보여줬습니다.

그랬더니 아이도 개념쎈을 살펴보더니 아무말없이 풀어나가네요.

문제를 풀면서 따로 질문도 안합니다.

그 말은 아이가 개념쎈에 나온 개념을 혼자 읽으며 이해하는데 문제가 없다는 소리겠지요?

왼쪽에는 개념설명과 개념확인문제가 있고 오른쪽에는 개념 익히기가 있어요.

문제수가 많지 않으니 아이가 싫다는 소리를 안하네요.


진분수 / 자연수를 계산할때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에 관련된 개념설명이예요.

그림과 풀이로 설명을 해주고 다시한번 개념SSEN으로 다시 알려줍니다.

그리고 관련된 워크북 페이지도 오른쪽 위에 적혀있어요.


개념을 보면서 어떻게 풀이가 되는 것인지 알아보고 직접 개념확인을 해봅니다.

확인문제가 1~2개 정도 나와있는데 빈칸을 채워넣으면서 위에서 읽은 개념을 직접 손으로 써보는 것이예요.

이렇게 확인문제까지 풀어본 다음 오른쪽 편에 있는 기본 문제로 개념익히기를 통해서 개념을 익혀갑니다.


기본 개념문제로 개념을 익혔다면 실력문제로 유형도 잡아봅니다.

개념쎈은 개념서이기 때문에 실력 문제로 유형을 다잡는 문제가 많지는 않아요.

대신에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 자신감을 느낄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같은 유형의 문제를 3문제 정도씩 풀면서 앞에서 공부한 개념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스스로 알아갈 수 있다고나 할까요.


단원마무리는 20문제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단원마무리는 1회만 있습니다.

실전 문제들로 되어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풀면서 어떤 개념이 부족한지 체크해볼 수 있을것 같네요.


한 단원이 끝나면 나오는 재미있는 개념퀴즈도 재미있습니다.

우공비수학을 풀었을때도 개념퀴즈를 재미있게 봤었는데, 개념쎈에도 개념퀴즈가 있으니 좋으네요.


개념북을 풀고 관련된 워크북도 바로 풀어봅니다.

개념북이 예습이라면 워크북은 복습을 하는 식으로 스스로 공부하더라구요.

분명히 개념북에서는 잘 풀었던 문제인데도 워크북에서는 틀리는 문제가 나옵니다.

그것은 개념을 제대로 익히지 못한 것도 있을 것이고, 실수로 틀렸을 수도 있어요.

어떤 이유든 간에 틀린 문제는 바로 다시 풀었던 것을 살펴보며 어느 부분에서 잘못 풀은 것인지 확인해봅니다.


개념쎈을 아이가 풀면서 어렵지 않게 개념을 이해하며 6학년 수학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갖더라구요.

수학이 재미있다고 느끼고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교재는 아이에게 잘 맞는 교재라 생각됩니다.

초등수학의 개념을 탄탄하게 다져야 중학교 수학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개념서는 꼭 풀어보는게 좋은것 같아요.

개념쎈은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기 좋게 되어있기 때문에 마음에 쏙 듭니다,.

개념북과 워크북읜 반복 학습 시스템으로 6학년 수학개념을 탄탄하게 다져가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